관심거리<생활>/자동차

넓은 거실에 초대형 수납공간까지

배디링 2020. 1. 2. 12:49

넓은 거실에 초대형 수납공간까지_트래블라인 550

                              

마스터 기반의 캠핑카들이 국내 RV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며, 캠퍼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캠퍼밴이란 그랜드스타렉스, 마스터, 스프린터, 듀카토, 트랜짓, 쏠라티 등과 같은 다인승 차량이나 상용차에 목적을 둔 차량의 외형은 그대로 유지한 채, 내부만 캠핑을 포함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편의시설을 장착한 RV를 의미한다.


이러한 구조때문에 기반이 되는 순정 차량 그대로의 주행 질감이나 보관에 따른 편의성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더불어 일상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이점도 확보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마스터 기반의 캠퍼밴으로 영남캠핑카에서 출시하고 있는 트래블라인 550 모델이다. 제원상 탑승인원 3명, 취침인원 3명,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5,500만원이다.

영남캠핑카는 영남 지역을 기반으로 1톤 화물트럭 기반의 캠핑카와 마스터 기반의 캠퍼밴과 외형까지 개조한 클래스 C에 속하는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트래블라인 550모델은 지난달에 출시한 모델로 최근 개최한 부산벡스코 스포츠레저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된 모델이다.


트래블라인 550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수납공간에 있다.

후방 테일게이트를 열면, 공간이 넉넉한 수납 공간이 드러난다. 특히, 완전히 개방된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많은 양의 짐을 부리기에 좋은 조건을 가진다.


성인 2명이 앉아도 될 정도의 공간을 자랑한다. 캠핑카에서의 수납 공간은 크면 클수록,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은 편의시설이다.


수납 공간 위로는 침상 전용의 개방된 공간이 제공된다. 별도의 내벽을 설치한 구조가 아니어서 개방된 크기가 경쟁 모델에 비해서 더욱 큰 것이 특징이다.


침상에서의 남다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외형에서의 가장 아쉬운 점은 침실 전용 창이 없다는 것이다. 무의식적으로 슬라이딩 도어를 개방할 경우, 파손에 대한 염려는 있지만, 침실 전용 창은 기본 옵션으로 장착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침실 전용 창은 옵션으로 장착 가능하다.

어닝은 벽면 타입이 아닌 도메틱사의 일체형 블라킷이 제공되는 루프 타입의 어닝이 장착된다.


수납 공간과 함께 캠핑카에 있어 중요한 시설은 바로 창이다. 창은 내외부의 환기, 채광, 개방감 등을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소도 작용한다. 따라서, 창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트래블라인 550 모델에는 전실, 침실, 테일게이트, 천정 등에 5개의 창이 장착된다.


내부는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한 영남캠핑카의 평면 구성이 돋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넓은 전실과 사용 편의성이 높은 소파와 테이블이다.

상대적으로 좁은 제한적인 공간을 활용하는 마스터기반의 캠퍼밴은 그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진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서 가변형이나 공간 공유 등의 재치를 통해서 공간 확보에 나서기도 한다.


영남캠핑카에서는 화장실 공간을 통해 넓은 전실과 편리한 동선 확보를 꾀했다.

그래서 화장실은 상대적으로 작은 공간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법 넓은 전실을 바탕으로 내부 시설에 대한 접근 및 사용 편의성을 급진적으로 높였다.


여기에 간접 조명을 포함한 천정 마이너스 몰딩 디자인은 트래블라인 550 모델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2개의 벤치형 소파와 테이블은 경쟁 모델 대비, 가장 쾌적하고 편안한 자세를 확보할 수 있다. 소파의 크기는 730X420mm로 각각 성인 한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테이블의 상판은 조금 작아 아쉽지만 고객의 요구에 따라 상판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


거실 공간에는 TV, 오디오 시스템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제공된다.


주방은 전자레인지, 98L 냉장고, 도메틱 싱크볼, 수납장, 멀바우 원목 싱크 상판, 220V 소켓, 12V 소켓 등으로 구성된다.

영남캠핑카의 트래블라인 550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고정 침상이다. 확장 전의 상태에서도 성인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의 침상이 제공된다.

확장은 확장 슬라이딩 패널을 한번에 꺼내 고정하면, 성인 3명이 누울 수 있는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확장 침대는 실제로 성인 4명이 앉아 쉴 수 있을 정도의 크기가 제공된다. 테일게이트를 열면 넓고 시원한 개방감을 얻을 수 있다.


화장실은 일체형 샤워기가 설치된다. 접이식 세면대를 일체형으로 가진 샤워기를 설치했다면, 더욱 넓은 내부 공간을 얻을 수 있어 보인다. 변기는 이동식 변기를 사용해야 한다.


영남캠핑카 트래블라인 550 모델의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인산철배터리 240Ah, 에버스패커 D2 무시동히터, 청수탱크 130L, 오수통 55L, 2kW 순수정현파 인버터, 태양광패널 300W 등

트래블라인 550 모델은 여유로운 레저를 즐길 수 있는 도구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RV로 판단된다.

관련 태그


'관심거리<생활>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주행거리 톱5..  (0) 2020.07.21
경트럭 + 레이 캠핑카  (0) 2020.05.31
새로운 캠핑카  (0) 2019.12.23
획기적인 공간 - 나인캠핑카 마스터 팝  (0) 2019.12.01
마스터 캠핑카  (0) 2019.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