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7

티스토리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티스토리에 오신 걸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관리'를 확인해보세요. #2 다양한 스킨이 있어요. 티스토리에 있는 다양한 '스킨'도 살펴 보세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실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세요. '스킨 편집'을 통해 다양한 커스텀, 그리고 홈 꾸미기를 적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3 포럼에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럼'을 확인하세요...

커피가 좋은 이유

커피가 좋은 6가지 이유 최승식 기자 | 입력 2022년 8월 19일 11:00 | 수정 2022년 8월 18일 16:42 | 조회수: 4,747 다른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블랙커피로 적당량을 마시면 뇌를 보호해 알츠하이머병을 물리치고 전립샘암, 피부암, 우울증, 당뇨병의 위험을 낮춘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피부암·파킨슨병 위험 등 낮춰 커피는 ‘두 얼굴’을 가지고 있다. 건강에 좋은 점과 나쁜 점이 동시에 들어있다. 그동안 커피가 건강에 좋은지 나쁜지를 놓고 의견이 분분했던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하지만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커피는 설탕과 프림 등 다른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블랙커피로 하루 1~2잔(400㎎)의 적당량을 마시면 불안과 공황장애, 수면장애 같은 부작용도 많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

나쁜 습관11

스스로 노화 부추기는 나쁜 습관11 김영섭입력 2022.08.27. 08:01수정 2022.08.27. 09:18 이기적인 삶, 불량 식단.. 빨리 늙게 하는 위험 요인 햇볕이 강한 야외에서는 선글라스 착용을 생활화하는 게 좋다. 노화 속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젊음과 건강을 오래 누리려면 평소 건강한 삶에 관심을 쏟아야 한다. 생활 습관을 엉망으로 유지하면 나이가 들수록 노화에 가속도가 붙는다. 몸도 마음도 더 빨리 늙는다. 미국 건강포털 '웹엠디(WebMD)'의 도움으로 '노화를 부채질하는 나쁜 습관'을 짚어봤다. 1.잠을 충분히 자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하루 7~9시간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피부가 일찍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이는 부분적으로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

건강과 걸음걸이 속도

건강수명 걸음걸이 속도보면 알 수 있다 백영미 입력 2022. 08. 23. 16:12 댓글 12개 기사내용 요약 "운동, 노화 늦추는 가장 효과적인 치료제" "걷는속도 초당 1미터 이하면 건강수명↓" "불안정한 걸음걸이 고령자 낙상위험 높여" "꾸준한 운동 통해 우아하고 빠르게 걸어야" [서울=뉴시스] 편안하게 걸을 때 속도가 초당 1미터(1m/s) 이하인 사람은 초당 1미터 이상인 사람에 비해 건강수명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불안정한 걸음걸이도 낙상사고의 위험을 높여 건강한 삶을 저해하는 한 요인이 될 수 있다. (그래픽= 전진우 기자) 2022.08.23 [서울=뉴시스] 백영미 기자 = 전문가들이 노화를 늦추고 건강수명을 늘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꼽는 것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평소..

문경- 여행-버스 코스

https://blog.naver.com/lyu1388/221067864623 문경을 여행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길잡이가 되길 바라면서 지금부터 문경 가볼만한곳을 찾아 떠나 보자. 문경새재 과거길 문경새재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널리 알려진 역사의 장소가 아니던가? 제1관문인 주흘관에서부터 제2관문인 조곡관, 고갯마루에 있는 제3관문인 조령관까지 이어지는 6.5km의 과거길은 그야말로 힐링숲이고 힐링길이다. 곳곳에서 역사의 흔적을 볼 수 있고 맑은 계곡과 함께 오르는 길은 황토를 깔아놓아 맨발로 걷도록 하고 있다. 제1관문을 들어서면 최초의 드라마 촬영 세트장도 있어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아래 왼쪽 사진은 역사적 의미를 지닌 정자 교귀정으로 수려한 풍경과 어우러지고 있으며 오른쪽 사진은 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