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자료/중국관련자료

중국어학연수 경험, 중국생활 상식 등

배디링 2018. 10. 23. 10:33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jqja3355&logNo=220968597390&categoryNo=48&parentCategoryNo=0&viewDate=¤tPage=2&postListTopCurrentPage=&from=postList&userTopListOpen=true&userTopListCount=30&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2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tjqja3355&from=postList&categoryNo=48


중국(china) (46) 중국(china) 열림

  • 중국어학연수

  • 중국 드라마


  • 중국어학연수 41개의 글 중국어학연수목록닫기



    롱쉔의 CHINA 24개의 글 롱쉔의 CHINA목록닫기      

    글 제목
    작성일
    2015. 5. 12.
    2015. 5. 11.
    2015. 5. 10.
    2015. 5. 8.
    2015. 5. 4.
    2015. 4. 23.
    2014. 6. 13.
    2014. 6. 6.
    2014. 5. 31.
    2014. 5. 26.
    2014. 5. 23.
    2014. 5. 22.
    2014. 5. 22.
    2014. 5. 22.
    2014. 5. 11.
    2014. 5. 2.
    2014. 4. 26.
    2014. 4. 25.
    2014. 3. 17.
    2014. 3. 13.
    2014. 3. 5.
    2014. 2. 28.
    2014. 2. 24.
    2014. 2. 2.
    페이지 이동하기 1현재 페이지

     

    잇님들 안뇽하세용 롱쉔이에요_★

    블로그 처음 시작하면서 중국에서 겪은 경험이나 알게된 정보

    고런거 많이쓰려구 했능데 막상... 벌써 여기 있은지 1년 반째 되다보니

    솔직히 이제 이곳에 적응이 되서 뭐가 우리나라랑 다른지 비교도 안되고ㅋㅋ

    어색하지 않고 원래 그런거 같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놀랐던 그런것들이 다 지금은 기억이 안나더라구요ㅎㅎㅎ

     

     

     

    그렇지만 기억을 더듬어 제가 제 마음대로 정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롱쉔의 마음대로 중국생활 TIP 12가지를

    포스팅 하려구 해요!!!ㅋㅋㅋㅋ

     

     

     

    아! 그전에! 이 팁들은 오로지 제경험을 바탕으로 했고

     주관적인 의견도 포함되어있고용

    또 베이징을 기준으로한 정보니까 요점 주의해주세용

     

     

     

    TIP1. 후불가게도 물론 있지만 선불가게도 진짜 많다는 점!

    우리나라는 음식점에서 선불제도가 거의 없잖아요?

    아니.. 아예 없나?ㅎㅎㅎㅎ

    중국은 선불로 계산해야 하는 가게가 진짜 많아요!!

    특히나 술집이 더 그런경우가 많아요

    술 진탕 취해서 도망갈까봐 그른가?@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선불로 지불해야해서 당황하지마세요

     

     

     

    TIP2. 카페, 인스턴트 음식점에서 먹고 다 먹은 식기? 반납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우리나라는 카페나 맥도날드 요런곳 가면 다먹은 거 치우는곳이 있잖아요!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그게 상식이자 기본매너죠?ㅎㅎ

    그런데! 중국은 그런거 치워주는 직원이 따로 있어요

    그냥 먹고 일어나서 슝~ 집에 돌아가믄 된다는점ㅋㅋㅋ

    뭐 사실... 치우고 가면 큰일나고 그런건 아니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

    별로 상관은 없지만

    중국인들이 우리나라에 놀러왔을때가 쫌 그러트라구요ㅎㅎㅎ;_;

    당연히 중국처럼 그냥 가도 되는줄 알고 그냥 두고 가시더라구용

    문화차이니 모르고 그런거라면 어쩔수 없이 PASSㅠ^ㅠ

     

     

     

    TIP3. 개인 1회용 휴지를 꼭 챙기고 다닐 것!

    이건 한국에서도 디게 기본이라고 생각할수있능데요ㅎㅎㅎ

    사실전 휴지나 물티슈... 잘안들고다녔어요 한국에서는ㅋㅋㅋㅋㅋㅋ

    천성이 여성여성하지않나봐요 저능 ㅋㅋㅋㅋㅋ

    솔직히 음식점을 가나 화장실을 가나 휴지없는곳 거의 없자나요 한국은

    그래서 굳이 일회용 휴지의 필요성 잘 못느끼는데요

    중국은.......풉..후후후 없으면 난감하실경우 많을꼬에용

    화장실에 휴지가있다는건 진짜 행운중의 행운이거덩요

    휴지없는 화장실 겁나많아요 진짜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거의 다 없다고 봐도 되요...ㅎㅎ 백화점 화장실에도 없었으니 말다했쬬..뭐..ㅎㅎ

    첨에 디게 당황스러웠따능*_*

    그리고 음식점도 휴지를 사야지 쓸수 있는 곳도 많아요 치사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중국의 1회용 휴지에요ㅋㅋㅋ 디게 귀엽게 생겼죠ㅋㅋㅋ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요~

    제가 지금 갤럭시 노트쓰고있능데 핸드폰 반만한 크기라능!

     

    아ㅋㅋㅋㅋㅋ제가 대외활동 면접날 면접대기실에 앉아있능데

    옆에분이 가방속에서 이 휴지를 꺼내시는거에요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보고서 혼자 맘속으로 빵터졌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악 이분도 중국에 계시다왔구나

    내가방에도 지금 저 휴지가 있능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휴지때문에 말걸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IP4. 지하철 탑승전 가방검사는 필수!

    ​넹 그렇습니다 중국은 지하철역 표끊는곳 앞에서 가방검사를 해요ㅎㅎㅎ

     이유는 가방속에 칼을 비롯한 흉기등을 소지하고 있을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무래도 중국은 인구도많고.. 무서운 사건은 더더더 많고

    그래서 아직 요런 제도가 있는것 같아요

    몇일전에도 운남성에서 칼부림ㅠㅠㅠㅠ

    그 운남성에서 칼부림한 조직사람들이 상징으로 입고다니는 티라고해요

    길거리에서 저 옷을 입고있는 사람을 보면 바로 그자리에서 피해서

    신고를 해야한다고 인터넷에서 돌고있네요ㅠㅠ

    색은 여러가지 색이며 저 그림이 그려진옷은 다 피해야해요!


     

    얘기가 딴데로 샜군요 헤헤헤헿 

     

     

    TIP5. 칼을 구매해야 한다면 여권을 지참해주세용!

    ​음 사실 요 팁은 제가 직접 경험해본건 아닌데요,

    저는 조금한 과도는 그냥 샀는데

    여기서 그닥 요리를잘 안해먹다 보니까 막 큰칼을 사고 그러진 않았는데

    기숙사 위에 사는 친구들은 마트에서 칼살때 여권을 확인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요기는 이런거에 민감한거 같아요

    칼을 누가 샀는지 다 기록하나봐용 신기방기

    정확하진 않지만 칼을 구매해야 한다면 여권을 지참하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당ㅎㅎ

     

     

     

    TIP6. 点菜(디앤차이)와 点餐(디앤찬)의 차이!

    위에 두 단어들은 모두 음식을 주문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사실 굳이 차이를 두지 않아도 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어요!ㅎㅎㅎ

    点菜(디앤차이)는 그냥 보통 가장 많이 사용하구요

    点餐(디앤찬)은 좀 고급음식점에서 많이 사용해요ㅎㅎㅎ

    服务员 点菜! 服务员 点餐! 들어가는 가게를 봐서 눈치껏 두 단어중

    선택하시면 될꼬에용

    사실그렇지만 굳이 차이를 안둬두 되긴해용흐흐흐흐흐흐

     

     

     

    TIP7. 중국 수돗물은 석회물 왠만하면 드시지 마세여!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미네랄이 일반 생수보다 훨씬~많이 포함되어있다구해요

    우리나라는 물은 진짜 좋은거같아요ㅎㅎ

    그래서 한국 수돗물은 끓여마시면 솔직히 큰 거부감은 없능데요

    그런데 중국의 물은 석회물이에요ㅜㅜ

    그래서 아무리 끓여드시더라도 생수를 사서 끓여드시는걸 추천해요!

    중국에서 지내면 머리도 점점점 푸석푸석해지는걸 느끼실수있따능 크크^_ㅠ

    내머릿결 돌려줘!!!!!!!!!!!!!!!!!!!!

     

    아! 그리고 뽀너스팁! 중국 생수추천!

    중국은 생수도.. 맛이.. 이상한게..진짜 많아요..ㅎㅎ

    저두 처음에 진짜 생수가 너무 이상한 맛이나서 맨날 녹차티백 달고살았어요

    냄새가나요 특유의ㅠㅠ

    제가 먹던 물은 농부산천!

    맛이 이상해도 제일 좋은 물이라고 해서 참고 먹었던 이 물이...ㅎ


    몇달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금속 검출됬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이 한바탕 난리가 났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왜먹었을까요 이물을 지금껏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물 갈았어요 물갈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 연대 한교수님이 중국에와서 물 실험을 했는데

    이 물이 제일 깨끗하고 안전하다고 했다고 해용!

    그래서 전 이제 이물만 먹어용#_#

      

     

    TIP8. 중국 전기콘센트 걱정이 필요 없다는 점!

    일본이나 유럽? 맞나용 유럽..ㅎㅎ 무튼 외국은 콘세트가 다른곳이 많자나용

    그렇지만 중국에 오실때능 고런 걱정 절대루 안하셔두 되용

    땅도넓고 이것저것 뭐도 많구 사람이 많으니 종류도 많네용 ㅋㅋㅋ

    중국의 콘센트 종류는 3가지에요!

     

     

    빨간색으로 표시한게 한국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그 콘센트구용

    노랑색은 110볼트 콘센트,

    그리고 아래 구멍세개짜리는 음.. 중국 특유의ㅋㅋㅋ

    중국 가전제품은 콘센트가 거의다 저 모양이에요

    여행오실때 콘센트 변환기 같은거 준비안해도 된까 왕왕 굿

     

     

    TIP9. 택시비에도 유류비가 따로 붙어요!

    중국 택시비는 원래 기본요금이 10RMB였능데

    저번학기인가 13? 14?RMB로 올랐어용 ㅠㅠ흑흑

    그런데 또 유류비가 붙는다는건 더슬퍼유ㅠㅠ

    많이 붇는건 아니고... 2RMB정도 붙으니 요점 알아두세용ㅎㅎㅎ

     

     

    TIP10.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 SNS는 잠시 접어두세용!

    하....... 정말슬픈사실이죠 이거능...ㅎㅎ 뭐 한국에서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잘 안하긴 하는데요 그래도

    심심할땐 구경하는맛이 있능데

    중국은 요런 SNS가 다 막혀있어요 핫...............ㅎ

    슬프당.............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유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심동요를 막기위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치적인사건 관련된 고런 사건들은 막 SNS를 통해서 일파만파 퍼지자나용

    그런거 막기위해 중국은 정부차원에서 SNS를 막습니당^^

    하하하......하고싶당...ㅎㅎ페북ㅎㅎㅎ 나에게 페북이란..연례행사...ㅎㅎ

     

    불법으로 할수있는 방법도 여러가지 있지만 그런거 설치하면

    컴퓨터 엄청 느려진다그래서 저는 그냥 안해유

    그런데 꼭 중국 여행가는 친구들 보면 페북 하고 막 그르자나요!
    외국 여행객들을 위해서 뭘 따로 해놨는지 호텔은 페북이 되드라구여ㅋㅋㅋㅋㅋㅋㅋㅋ

    이놈의 나라 우리 학교도 되게 해달란말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IP11. 중국 버스에는 우리나라 추억의 안내양 같은 직원이 있다는 점!

    넹넹 그렇습니당 중국에는 버스 안내직원? 뭐라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암튼!! 운전기사 말고 또 다른 직원이 있지용!

    이 사람들이 하는 일은

    카드를 안찍고 현금으로 버스비를 계산할때,

    내리실분 준비하세요 뭐 이런 말도 가끔 해주시구요

    기사님이 뒷문쪽을 잘 못볼수 있으니 문닫아라, 아직 문닫지마라

    요런거 말하구 뭐 그런역할이에요! 우리나라 옛날 버스 안내양들 같죵??

    그런데 남자들도 많아서 안내양이라고는 못부르겠다능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중국 단기간 여행할때 보통 카드를 사진 않으시니까

    버스를 탄다면 그 직원한테가서 자신이 가는 역을 말하면 얼마내라고 말을해줄꼬에용!

     

     

    TIP12. 계산은 앉은자리에서 직접가지않고도 할 수 있어여!

    왜 우리나라는 저기 계산해주세요 하고 종업원이 와서 막 돈받아가고

    카드받아가고 그런경우 드물자나용,

    그런데 중국은 대부분 계산할게요 하면 직접와서 계산을 해줘요!

    편하다능ㅎㅎㅎ

    메뉴판 주세요는 菜单(차이딴)

    계산할게요는 买单(마이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처음에 바보같이 이게 너무 헷갈렸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

    바보같당...ㅎㅎ 마이딴! 이렇게 말하면 종업원이 영수증을 갖다줘용

    그럼 돈을 딱! 주면 알아서 계산을 해준다능

    편하군편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12가지 TIP끄으으읕

    중국에 놀러오실 잇님들 있으면 도움이 되길바라며 포스팅해봣어용

    헤헤헤헤 그럼 잇님들 맛있능 저녁드세용

     



    [북경제2외대,BISU,어학연수]숨가쁜 1일차
    프로파일 고비츄 2017. 2. 21. 12:37
    URL 복사 이웃추가

    잇님들 오랜만에 돌아온 고비츄 입니다.



    제가 지금 있는 이곳은!! 北京입니다.

    2.18일날에 출국을 해서 베이징에 도착을 했어요.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아현에서 홍대로 홍대에서 김포공항으로...ㅎ

    사실 비행기 시간이 9시 30이였는데 수속마치니까 한시간 반이 남더군요.

    그래서 편~하게 갈 수 있겠다 싶었는데.. 왠걸..세관 신고하는 곳에 사람이 엄청나게 많아서
    게이트에 탑승 10분전에 도착...아침도 못먹고 ㅠ

    이때만해도 블로그에 잘 올려야지 했는데..

    사실 ㅋㅋㅋ 처음 혼자서 외국나가보는 거라서 긴장도 되고 11시 30분까지 현지에서 다른 분들이랑 만나는 거였는데...ㅠ

    못만날까봐 서두르기도해서 사진이 없어요...

    하지만 인증샷은 찍어야 한다는 생각에 ㅋ

    하지만 인증샷은 찍어야한다는 생각에 ㅋㅋㅋ

    아 떠납니다...ㅋㅋ

    이때만 해도 걱정 99.8%로 0.2%로 설렘이었는데.

    그래도 비행기가 뜨니까 설레더라고요 ㅎㅎ

    아 근데 출입국신청서를 쓰는데 팬을 가방에 넣어서 빌려 쓰게 됬는데...

    잘못 써서 공항에 도착해서 다시 쓰는데 다시 쓰다보니 수속이 늦어졌어요 ㅠㅠ 사람이 엄청나게 밀리더군요.
    그래서 아 혼자서 찾아가야겠구나 싶었는데 공안? 경비? 분께서 내국인용으로 오라고 來!來!하셔서 바로 딱! 
    3분만에 빠져나왔습니다 ㅎㅎㅎ
    아 그리고 신청서 쓰는 곳에 팬들을 다 가져가서...팬이 없어요. 꼭 작은 가방에 팬 한개정도는 챙겨가세요.

    베이징 서우두 공항....짐 찾는 와중에ㅋㅋㅋ

    이 사진 찍을때 1분전만 해도 다른분들이랑 합류 못할꺼 같아서 식은땀흘리고 막 뛰어다녔었는데 ㅋㅋㅋ

    유학원에서 대리님이 기다려 주시고 있더라고요...감사합니다

    유학원 실장님께서 혹시 CA항공이 연착이 될 수 있어서 혼자 늦게 도착하는 경우가 생기면

    택시를 타고 오셔야 된다고 출국 전날 말씀해주셔서....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기다려주셔서 ㅎㅎㅎ

    저는 제2외대 8호동 15층에 방을 배정 받았어요. 카드키....호텔인줄

    방 키를 카드키로 주시길레 와 ~ 호텔같다 이러면서 룸메랑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엘리베이터타고 올라가는데

    그냥 진짜 호텔 같더군요 ㅋㅋㅋ 얼마전에 안 사실이었는데 7층 위로는 원래 호텔로 사용을 했다고해요ㅋㅋㅋ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당황스러웠...

    콘센트랑 책상과 의자사이가 좁은거 빼고는 다 만족합니다 ㅎㅎㅎ

    수납장도 이정도면 만족해서 사실 엄청 안좋을꺼라는 생각을 가지고 왔기때문에

    먼지 쌓여있을꺼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냥 바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깔끔했어요.

    기숙사가 15층에 위치하도보니 야경은 잘 보이더라고요 ㅎㅎㅎ

    곧 있음 더워질 날씨에 에어컨을 봤는데 크~ 짱짱하게 생겨서 맴이 놓입니다.

    캬~ 미니바가 있어서 다행이에요

    다른 층의 친구들은 냉장고를 돈을 내고 빌려야 한다고 하드라고요. 근데 저희는 준비가 되어 있더군요!!! YES!!

    다만 불편한거는 바닥이  카페트? 그런게 깔려있어서 청소하기가 불편할꺼같아요 ㅠ 방이 건조하기도 하고

    첫 날 먹은 음식들

    점심은 유학생기숙사 8호동 2층에 있는 음식점에서 중식을 먹었고

    저녁은 1식당에 3층에 있는 '맛좋은 집'이라는 한식당으로 갔어요.

    한국에서 바로 와서 그런지 한식이라고 하지만 맛이 좀 다르더군요.

    저녁식사때 같이 앉았던 친구들이랑은 많이 친해지게 되어서 앞으로
    어학연수 생활에서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이가 될 수 있을꺼 같아요.

    이상 고비츄 였습니다.



    페이지 이동하기1현재 페이지 2 3 4 5 6 7 8 9


    '중국여행자료 > 중국관련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유학경비-지역별  (0) 2018.10.24
    북경유항생 모임,항인모임 카페  (0) 2018.10.23
    중국어학연수   (0) 2018.10.06
    유학자료 - 유학차이나  (0) 2018.09.27
    그린필드유학원  (0) 2018.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