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거리<생활>/자동차

르노 마스터

배디링 2019. 1. 15. 15:17

다온티앤티 르노 마스터 캠핑카, 르벤투스

매거진 더카라반 입력 2019.01.15 14:01 수정 2019.01.15 14:03 댓글 2

2019 캠핑카 시장의 센세이션, 르노 마스터

르노 마스터 베이스의 캠핑카에 대한 기획기사에 이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르노 마스터 캠핑카에 대한 소개를 연재한다. 가장 먼저 소개할 모델은 ‘더 카라반 TV’를 통해서도 만나봤던 다온티앤티 르벤투스 (LE VENTUS)모델이다.

르벤투스의 사이즈는 전장 5,550mm, 전폭 2,020mm, 전고 2,485로 르노 마스터를 베이스로 제작된 국내 모델은 동일한 조건이라고 보면 된다. 그러나 엔진 성능을 포함해 차량의 기본 제원은 같지만 제작사의 노하우와 제작 시점에 따라 소소한 변화와 옵션의 차이로 가격이 달라지고 유저의 취향에 따른 만족도가 다를 수 있다.

국내 최초 르노 마스터 베이스의 캠핑카로 핫 데뷔를 했으며, 출시 후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완전히 레이아웃을 바꿔 새로운 옷을 입은 다온티앤티 르벤투스의 매력을 짚어보자.

르노 마스터, 다온티앤티의 기술력으로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재구성!

다온티앤티에서 지난 12월초 선보인 침상형 버전은 초기 출시된 르벤투스와 완전히 달라진 레이아웃이다. 이러한 레이아웃 변화로 우측 출입구에 대형 창문이 적용되었고 하단에는 전동 스텝, 출입구 상단에는 피아마 f65 어닝이 장착되었다.

후면부로 넘어가면 좌측에 창문 하나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루프에는 플렉시블 타입의 태양광 패널 2개가 설치될 수 있지만 프리뷰의 모델은 CIGS 100W 패널 1장이 장착되었다. 르벤투스는 출입구와 후면부 상단에 방충망이 설치되었고 중앙에는 스카이창, 전면부 상단에는 맥스팬이 적용되었다. 조명과 각종 편의사양이 적용되면서 새로운 분위기 연출이 더욱 빛을 발한다.

르벤투스 주요 특징 살펴보기

르벤투스의 출입구를 살펴보면 우측은 실내 주방 구조의 영향으로 벽체를 만들어 좁아졌지만 움직임과 내구성을 살렸고,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충망이 쳐지면 외부와 완벽하게 차단되는 구성이다. 출입구에는 대형 창문이 있어 실내에서도 언제나 채광 및 외부를 살펴볼 수 있다.

후면부는 침실로 다다미식 구조를 채용해 중앙의 쿠션을 제거하면 폴딩된 테이블을 중심으로 U자로 둘러앉을 수 있고, 실내 너비 방향으로 1,900mm의 취침 공간 확보를 위해 살짝 높은 시트 포지션을 보인다.

전면부는 실용적인 주방과 싱크볼, 냉장고, 수납장을 갖추었고 바로 옆 화장실겸 샤워실 내부에는 데포드 고정 변기와 샤워 수전, 일체형 바닥, 대형 거울, 환기팬이 설치된 완벽한 모터홈의 알찬 구성임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를 밝히는 간접 조명은 디자인도 뛰어나지만 조명의 밝기 조절이 가능해 분위기에 실용성을 더한다. 후면부는 2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주간에는 U자 리빙룸으로 가족이 둘러앉아 이야기와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테이블을 내리고 쿠션을 원위치 시켜 아늑한 2~3인 취침 공간으로 바꿀 수 있다.

캠핑카의 하단부 수납공간 확보를 위해 다른 모델보다 시트가 높아, 성인이 앉아서 움직일 정도의 공간이지만 방수, 방오 가공된 특수 원단을 새롭게 적용해 오염 방지와 동시에 부드러운 질감과 따스함을 전하고 있다.

후면부 상단에는 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되었고 각종 컨트롤 패널은 상단부에 밀집되어 있다. TV, 전자레인지, 대형 스카이창, LED 라이트, 냉장고, 청수 탱크 150리터, 오수 탱크 50리터, 오디오, 스피커, 2K 정현파 인버터, 인산철 배터리 250A, 주행 충전기, 외부 전원 연결은 물론 태양광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르벤투스의 강점은 한국인의 정서에 잘 맞는 한국적인 모터홈이란 점이다. 후면부의 광활한 수납공간과 편의성을 적극 활용한다면 그 어느 모델보다 더 큰 만족도를 느낄 것이다. 유럽 제조사를 통해 제작된 온라인상의 유럽 캠퍼밴 모델은 서구의 취향과 삶, 여행의 패턴을 반영하고 있듯, 다온티앤티 르벤투스는 한국적인 정서를 깊게 반영하고 있다. 완성도에 있어서도 확실히 한 단계 업그레이드가 되었고 예비 유저들의 반응도 상당히 뜨겁다고 한다. 르벤투스 제작에 혼심의 노력을 함께한 다온티앤티의 뚝심이 빛을 발하고 있다.

풀옵션 상태의 고급형 르벤투스는 6,270만 원(부가세 포함)이며 일반적인 기본형은 5,610만 원(부가세 포함)이면 나만의 르노 마스터 모터홈을 가질 수 있다. 르벤투스에 대해 더 자세한 문의는 다온티앤티(www.daontnt.com)를 통해 확인


'관심거리<생활>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 마스터 캠-  (0) 2019.01.17
렉스턴 스포츠  (0) 2019.01.15
미니 카라반  (0) 2018.12.19
방전된 차 시동걸기  (0) 2018.11.19
르노 캠핑카  (0) 2018.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