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자료

절강성,강서성 등 여행계획-명산을 찾아

배디링 2023. 1. 31. 15:52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ks5183&logNo=221481356935<2019.04.07~2019.04.30 여행계획>

이야기가 있는 중국 동.남부지역 명소<명산> 찾아???

 

은근히 시공무상(時空無常)을 숨기고있는 미지세계의 순간순간 찰나의 모양새를 마음<생각>의  창  눈방울<카메라> 프레임에 담아보려고  집문을 나서다. 

 

여행자 마음가짐^^^답하다---

 

 

절강성(浙江省-저장성)?

강랑산 단하(江郞山 丹霞-장랑산 단사), 안탕산(雁蕩山-옌당산)

보타산(普陀山-푸퉈산)?  신선거(神仙居-선센쥐), 설두산(雪竇山-쉐도우산),

 

강남수향(江南水鄕)

 

 

복건성(福建省-푸젠성)?

무이산(武夷山-우이산), 태녕 단하(泰寧丹霞-타이닝 단사),영덕세계지질공원,태모산(宁德世界地质公园,太姥山)

 

 

 

강서성(江西省-장시성)?

여산<廬山-루산>,석종산(石鐘山-스중산), 삼청산(三淸山-싼칭산), 용호산단하(龍虎山 丹霞,룽후산 단사),구봉(龜峰-구이봉), 중국최고 아름다운 마을 무원(婺源,우위완),무공산(武功山-우궁산)  

 

 

안휘성(安徽省-안휘성)?

황산(黃山-황산), 구화산(九華山-주화산)?, 제운산(齊云山-치윈산)?,잠산현 (潛山縣) 천주산(天柱山)?

 

 

강소성(江蘇省-장쑤성)?

종산(鍾山-중산)<매화산(梅花山-매화산),자금산 (紫金山-쯔진산)>

 

 

호북성(湖北省-후베이성)?

무당산(武當山-우당산)

 

 

이동수단?:

비행기--기차<고속열차 등>--버스<대형,중형,소형>--선박(배)--택시

 

 

 

 

-명산,명소 개요??? 

<절강성 등 이곳 저곳에은 아직 많은 이가 찾지 않아 때 묻지 않은 자연의 숲길과 폭포 등를 따라 살아 숨 쉬는 자연풍경이 있다. 신선거와 설두산에서 맑은 공기를 호흡하고, 영파시의 작은 마을을 느린 걸음으로 산책하며 중국의 숨은 비경을 만나다.>

 

 

*절강성

 

강랑산(江郎山-장랑산)?

 

강랑산(江郞山-장랑산)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단하---복건성 泰寧, 호남성浪山, 광동성 丹霞山,
강서성 龍虎山<귀봉포함>, 절강성 江郞山, 귀주성 赤水 6곳중 하나이다.

 

절강성 (浙江省)구주시(衢州市 취주시)강산시 강량향(江山市 江郎乡 장산시 장랑샹)에 위치한 산이다.

 

강랑산의 해발고는 824미터이고 세개 석봉(石峰)이 "川"자로 배열됐는데 각각 랑봉(郎峰),아봉(亚峰),령봉(灵峰)이다.

 

 

 

신선거(神仙居-선센쥐)? 

 

​절강  태주시(台州市,타이저우시) 선거현(仙居縣,센쥐현) 신선거(神仙居-선센쥐)? 절경에 넋을 잃을 정도라는  '신선이 사는 곳' '신선이 살 만한 최적의 환경'이란 뜻을 담아 신선거라 했다. 혹자는 이곳을< "장자제(張家界)의 기이함과  화산(华山)의 험준함, 태항산(太行山)의 웅장함과  황산(黃山)의 수려함>을 고루 모두 갖춘 명산으로 표현한다. 대체 어떤 곳이기에  이렇게 수려한 대절경을 보여주고 있는가?

 

 

신선거 풍경구는 남해, 북해 2개지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를 신선거 8경으로 다시 나누고 있는데 이는 서엄자범(西罨慈帆), 화병연운(畵餠煙雲), 불해범음(佛海梵音), 천서과두(天書蝌蚪), 이충석조(梨沖夕照), 천애적취(千崖適翠), 풍요춘랑(風搖春浪), 담죽청천(淡竹聽泉)으로 천봉이 우뚝 서있고 기상이 광대하다. 서엄자범으로 들어서는데 서엄이란 말은 아마도 서엄사 유적지가 있어 그렇게 부르는듯 하다. 서엄자범에는 서엄사터와 미녀가 부끄러워 고개를 숙인다는 수녀봉, 미녀가 졸고있다는 수미인, 신선들이 건너다니는 문선교, 울창한 숲길 정여림, 장군의 얼굴을 한 장군암, 하늘의 닭이 운다는 천계암등이 있다.

신선거는 고명이 천노산(천노산)이고 익명이 위강산이다.

 

 

 

설두산(雪窦山 : 쉐더우산)?

 

중국 저장성(浙江省)에 위치한 산. 저장성 닝보시(寧波市)서남쪽에 있는 펑화시(奉化市) 시커우진(溪口镇)에서 북서쪽으로 9Km 지점에 위치한 쉐더우산을 중심으로 한 풍경명승구다.

 

설두산은 사명산(四明山 : 쓰밍산) 지맥이며 높이는 해발 800m이다.

 

산 정산 유봉(乳峰 : 니유펑)에서 흘러 나오는 물이 백색이어서

 

샘의 이름을 물이 흘러 나오는 구멍이라는 뜻의 설두(쉐더우 : 雪窦)라고 불렀고 이때문에 설두산(雪窦山 : 쉐더우산) 이라고 부른다.

 

설두산에는 설두사(雪窦寺),천장암(千丈岩),삼은담폭포(三隱潭瀑布),묘고대(妙高台),서부암(西凫岩) 등이 있다.

 

설두산은 머리 두(頭)가 아닌 구멍 두(窦)자를 쓰는데, 우윳빛(雪)의 맑은 샘물이 날마다 흘러나오는 구멍(窦)이라는 뜻을 가졌기 때문이다.

 

신선거가 직선적인 바위들로 이뤄져 육중하고 단단한 느낌이라면, 설두산(雪窦山)은 폭포와 계곡, 연못이 많아 좀더 푸근한 느낌을 가졌다.

 

 

 

 

안탕산(山-옌당산)?

 

중국  절강성(浙江省 -저장성)  온주시(温州市-원저우시 )에 있다. 

 

 

 

  

 

​​*보타산(普陀山,푸퉈산)?

 

절강성 영파 보타산(浙江省 宁波 普陀山-저장성 닝보 푸퉈산)

 

숙소는 주산(舟山,저우산)으로 정하고 영파(宁波,닝보) 주산군도(舟山群島,저우산군도)에서 배를 타고 갑니다.

푸퉈산(普陀山, 豁沙山 포함), 뤄자산(洛迦山), 주자젠(朱家尖) 동부 3부분  

 

 

*강서성

 

중국 삼청산(三淸山,싼칭산)?

 

신선이 머물고 갔다는 무릉도원

 

 

 

장시성(江西省) 상라오시(上饶市, 상요시) 위산현(玉山县, 옥산현)과 더싱시(德兴市, 덕흥시) 경계에 위치한다.

 

 

 

삼청산은 화강암산으로 기암괴석과 기송,운해와 폭포수가 어우러진 명산입니다

 

황산보다 규모가 작지만,그 운치와 멋은 황산에 버금갈 정도이며

 

산 정상에 있는 옥경봉과 옥화봉,옥허봉 3개의 봉우리가 도교의 세 신선인 옥청,상청,태청이 앉은 형상이라하여 삼청산이라 불리게되었읍니다

 

 

 

해발 1,600m지점에 3.6km의 길이로 만들어진 고공잔도위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누 재미가 있어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루어지는곳입니다

 

 

 

​황산,삼청산은 일년중 2/3인 240일정도가 비가 내리거나 안개에 휩싸인다고합니다

 

1/3정도의 많지않은 확률의 맑은 날을 만나려면 평소에 덕을 쌓고 와야 볼수있다지요

 

 

 

황산이 1,000m이상 봉우리들이 첩첩산중 이어지면서 웅장하고 남성적이라면,삼청산은 산세가 부드러워 여성적인 매력이 느껴집니다

 

구름사이로 비선곡으로 뻗어내리는 빛내림이 황홀합니다

 

 

인근명소 우이산(武夷山), 룽후산(龙虎山), 구이봉(龟峰), 치윈산(齐云山)

 

주요 경관으로 거망출산(巨蟒出山), 동방여신(东方女神) 및 관음상곡(观音赏曲)은 3대 기경(奇景)으로 불리고 있다.

 

 

 

용호산(龙虎山,룽후산)?

 

장시성(江西省) 잉탄시(鹰潭市) 구이시현(贵溪县)

 

우이산(武夷山, 무이산)의 여맥으로 장시성(江西省) 잉탄시(鹰潭市, 응담시) 서남쪽 구이시현(贵溪县, 귀계현), 위장현(余江县, 여강현)의 2개 현(县)에 걸쳐있다.  

 

인근명소 구이봉(龟峰), 우이산(武夷山), 산칭산(三清山)

 

 

 

 

 

주요명소

 

 

 

선녀암(仙女岩), 톈먼산(天门山), 사촉봉(蜡烛峰), 천사부제(天师府第), 상청궁(上清宫),

 

정일관근관(正一观近观), 두솔궁(兜率宫), 상칭진(上清镇) 등

 

 

 

룽후산(龙虎山) 지질공원은 룽후산(龙虎山) 원구(园区), 구이봉(龟峰, 구봉) 원구(园区), 및 상산(象山) 원구(园区)로 나뉘어져 있다.

 

 

 

룽후산(龙虎山) 관광의 최고 정수는 유람선을 타고 룽후산 이래의 루시하(泸溪河, 로계하)로 불리는 상청(上清)을 유람하는 것으로 30여 리에 달하는 강과 바닥까지 보이는 맑은 물, 강 양안의 경관이 한 폭의 그림과 같다. 룽후산 동부의 샹산(象山, 상산)에는 남송의 성리학자인 육구연(陆九渊)의 샹산서원(象山书院, 상산서원)이 있다.

 

 

 

룽후산(龙虎山)은 단하지모(丹霞地貌)의 발달 정도가 가장 좋은 지역의 하나로 지질구조상 신강(信江) 단함분지(断陷盆地)에 속하며 분지 주위 고지대로부터 홍수로 인한 대량의 토사 및 작은 암석이 유출되며 사력암(砂砾岩) 위주의 홍색 바위 층이 형성되었다.

 

공원은 용호산지역, 귀봉(龟峰)지역과 상산(象山)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귀봉(龜峰,구이봉) 풍경구?

 

강서성 응담(鷹潭) 이양(貳陽)에 소재한다.

 

거북이 두마리가 손님을 맞이하는 듯한 봉우리 산이다,

 

해저로부터 지형이 솟아나 있어 바위 틈틈에 구멍이 나있다.

 

바위는 약 8000~13,500만 년 전 지질운동과 침식작용, 풍화 작용으로 지금의 모습을 지니고 있고, 바위의 겉면은 검붉은색으로 물들어져 있다.

 

 

귀봉 주변에는 소나무와 푸른 호수가 흐르는 것이 가장 인상적이다.

 

귀봉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중국의 명승지로 꼽히고 있는 봉우리 산이다.

 

귀봉은 처음 입구에서부터 보면 언뜻보면 거북이 등껍질 같은 형상을 하고 있기도 하고, 거인이 반죽을 직접 한 것처럼 보이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 주변에는 대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고, 아름다운 조망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여산<廬山,루산>풍경구?

 

장시성[江西省] 북부의 주장시[九江市] 교외에 자리잡고 있다.

 

 

 

루산은 장시성 북부에 자리잡고 있는 무푸산맥[幕阜山脈]의 동쪽 끝부분을 이루고 있다. 해발고도 1,300∼1,500m의 산등성이가 25㎞나 계속되는 명산으로, 주(周)나라 때 광씨(匡氏) 7형제가 산중에 기거하면서 수행하였다고 한다. 항상 안개가 자욱하고, 두터운 운해(雲海)로 둘러싸여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송(宋)나라 때의 시인 소동파가 이 경치를 시로 읊기도 하였다. 특히 경치가 빼어난 폭포가 많은데, 이 가운데 삼첩천(三疊泉)의 폭포는 루산 제1의 볼거리로 알려져 있다.

 

8선(仙) 가운데 한 사람인 여동빈(呂洞賓)이 수행하였다는 선인동 등도 볼 만한 곳이다.

 

 

 

*복건성

 

무이산(武夷山,우이산)?

 

복건성 난핑(南平,남평) 우이산시(武夷山市) 우이산(武夷山,무이산) 풍경구:

 

천유봉-구곡계-대왕봉- 옥녀봉-일선천-수렴동,대홍포 계곡길~~~

 

 

 

*안휘성

 

구화산(山,주화산)?  

 

안후이성(省,안휘성) 칭양현()縣,청양현))에 소재하고 있다.

 

구화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는 해발 1,344미터의 십왕봉(十王峰)이지만 십왕봉은 그냥 가장 높은 곳이고 그 바로 옆 1,306미터 높이의 천대봉에 유명한 사찰인 천태사(天台寺, 혹은 천대사)가 있어 구화산의 주봉으로 불린다. 구화산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했으며 불교신자들에게 유명한 곳이라 목적이 풍경이든 신앙이든 구화산에 오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야 할 만한 곳으로 꼽힌다.

천대를 가기 위해서는 많은 중국산들이 그러하듯 케이블카가 있어서 산 중간 까지는 편하게 오를 수 있다.

 (십왕봉 가는 길)

케이블카를 내려서 보면 올가가는 길이 두 갈래가 나온다. 왼쪽 길은 고배경대(古拜)를 거쳐 천대(天台)로 가는 길로 잘 정비되어 그나마 조금 덜 힘든 길이라 사람들이 주로 이쪽으로 가고 오른쪽 길은 십왕봉을 먼저 거쳐서 천대로 내려가는 길로 좁고 험하지만 지름길이다. 지름길 입구에는 체력적으로 문제가 있으면 가지 말라는 경고가 있지만 아주 가파른 경사는 아니다..

천대사 바로 아래에는 고배경대(古拜)라는 비교적 최근에 정비된 절집이 있다. 역사적으로는김교각 스님과 관련이 있지만 건축적으로는 별로 볼게 없다.

하지만 거기에서 바라보는 천대의 모습이 무척 웅장하다.

-고배경대-

 

*강서성 무원(江西省 婺源,장시성 우위완)?  

 

 

​ 중국 가장 아름다운 마을~~~

 

 

 

중국 상요시<상요시(上饶市,상라오시 )>

 

봄이 되면서 길가에 들판에 노란 유채꽃이 한창이다.

 

 

 

무원 강령

 

​이갱 근처의 유채꽃밭

 

무원은 유채꽃 말고도 볼 게 많은 곳이다. 지금은 강서성이지만 예전에는 안휘성으로 명,청시대 황산주변의 행정구역이었던 휘주(徽州) 특유의 하얀 벽과 위로 치켜 올라간 검은 기와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오래된 촌락이 많이 있다.

 

 

 

​무원 이갱

 

무원을 중심으로 동쪽, 북쪽으로 관광루트가 만들어 질 정도로 볼만한 곳이 많은데 그 중 이갱(李坑), 왕구(汪口), 강완(江湾), 강령(江岭), 채홍교(彩虹桥), 석성(石城) 등 주말이나 성수기가 아니라면 여유롭게 아름다운 시골 촌락들을 감상할 수 있겠지만 일년 중 가장 사람이 많은 유채꽃 피크시즌에는 사람과 차에 치여서 그런 걸 기대하기는 어렵다.

 

기존에 잘 알려진 강령 같은 곳보다는 새로 알려진 황령(篁岭)같은 곳으로 가는 게 좋을 것 같다.

 

 

 

     

 

*중국

 

강남 6대 수향(水鄕:물의 고장)?

 

 

 

700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물의 도시(水鄕)

 

1.강소성 소주 오강동리(吴江同里):동방 베네치아

 

2.강소성 소주 곤산주장(昆山周庄):중국제일수향

 

*강소성 소주 쿤산시(崑山市-곤산시) 경내에 저우좡진(, 주장진), 첸덩진(, 천등진), 진시진(, 금계진)은 중국역사문화명진으로 지정되어있다.

 

3.강소성 소주 오현록직(吴县甪直):중국고대교량박물관

 

*상해  주자자오 (朱家角,주가각):도시문화를 갖춘 수향   또는  절강성 소흥(紹興,사오싱) 안창(安昌):가장 민속적인 수향?   

 

*소흥은 수향교도(水鄕橋都)라는 별칭만큼 다리가 발달한 도시이다.

 

또한 운하와 술의 도시이며 역사속 미인 서시(西施)가 탄생한 곳이고 중국문학의 거장 노신(魯迅-루신)의 고향이기도하다.

 

춘추전국시대 오월동주(吳越同舟)와 와신상담(臥薪嘗膽)이라는 고사성어가 탄생한 시대적 배경지이기도하다.

 

수향고진(水鄕古鎭)이라 불리는 안창고진(安昌古鎭,안창구전)이 유명하다 .

 

고진(古鎭)이란 '오래된 마을'을 의미한다.

 

8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검은색 나룻배 오봉선은 소흥의 전통적인 교통수단이다.

 

집집마다 마도라 불리는 선착장과 오봉선이 있다.

 

​4.절강성 가흥(嘉興) 가선서당(嘉善西塘):꿈속의 수향

 

​5.절강성 가흥(嘉興) 동향오진(乡乌镇). :문화정취를 갖춘 수향

 

6.절강성 호주남심(湖洲南):풍요로운 수향을 

 

대체로 강남 6대 수향(水鄕:물의 고장)으로 부른다.

 

 

 

 

 

 

 

 

 

 

 

참고로

 

강남(江南)에는 수향()이 많다.

 

강남수향으로는 4대수향, 6대수향, 10대수향 등 분류도 많고 지역에 따라 사람마다 아주 다양하다.

 

거기다 중국수향 영남수향까지 추가되면 더욱더 복잡하다, 

 

어느곳을 방문 구경 하더라도 거의 비슷비슷한 풍경 분위기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보통은 강남수향이 중국수향을 대표한다고 본다.

 

 

 

 

 

 

통상 4대 수향하면  강소 주장(周庄), 강소 동리(同里), 절강 서당(西塘), 절강 오진(乌镇)을 말한다. 6대 수향은 강소 록직(甪直)이나 절강 남심()이 추가한다.

 

10대 수향에는  강소 목독(), 상해 주가각(朱家角), 강소 광복(光福), 절강 안창(安昌)이야기한다.

 

 

 

 

 

 

 

 

 

 

 

 

 

 

 

 

 

중국속담에는

 

‘강소성 소주(蘇州)에서 태어나, 절강성 항주(杭州)에서 살고, 광동성 광주(廣州)에서 음식을 먹고, 안휘성 황산(黄山)에서 일하고, 광서성<광서장족자치구> 유주(柳州)에서 죽으라’는 말이 있다.

 

 

 

하늘에는 천당이 있고, 땅에는 항주와 소주가 있다.(上有天堂,下有苏杭)

 

그만큼 항주,소주는 살기 좋은 도시라는 말일 것이다.

 

 

 

항저우는 저장성의 북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중국 대운하의 동쪽 끝이다.

 

창강 평원에 닿는 저지대의 지형으로 성단위 행정구역으로는 서쪽으로는 산이 많은 안휘에 접하고, 동쪽으로는 평지인 항저우만에 접한다.

 

시내 중심은 서호의 동북쪽, 첸탕 강 북쪽으로 형성되어 있다.

 

일부 하천은 타이후로 흘러들어간다.

 

 

 

항저우의 기후는 사계절이 뚜렷한 습한 아열대 기후이며, 연 평균 기온은 16.2도로 살기에 좋은 편이다. 여름에는 덥고 습하며, 겨울에는 비교적 냉하고 건조한 편이다. 3월 중순부터 5월까지가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중국에 "물의 도시"라고 불릴만한 곳이 몇군데 있다.  

 

 

강남수향-물의 도시란

 

완전히 물(또는 강) 위에 마을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대개는 이탈리아의 베네치아처럼 도로 대신 수로가 존재하고

 

거주는 건물로 된 집에서 하고, 생활교통을 배로 하는 형태로 살아가는 이런 곳 중 가장 유명한 곳이다.

 

 

 

강소성의 소주(蘇州)이며, 소주에서도 주장(周庄)이란 곳이

 

중국제일수향(中國第一水鄕, 중국의 첫손가락 꼽히는 물의 마을)이라 해서 유명한 관광지로 개발되어 있습니다.

 

 

 

해남도(海南島)에는

 

바다위에 배를 띄우고 배를 집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말 그대로 배가 집이고, 상점이고, 학교인 생활의 터전입니다.

 

이들은 배 위에서 먹고, 자고, 싸고.. ㅎㅎ 생활을 한다.

 

정부에서 육지에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어도 굳이 해상생활을 고집한다고 한다.

 

 

 

결국 완전한 수상생활을 하는 곳도 있고,

 

반육지, 반수상 생활을 하는 곳도 있다고 생각면 될것 같다.

 

 

 

 

 

*중국8선 이야기?

 

중국에 전해 오는 8명의 선인(仙人)으로 일반적으로 종이권(鍾離權:漢鍾離라고도 함)·, 장과로(張果老:張果의 존칭)·, 한상자(韓湘子:韓湘의 존칭)·, 이철괴(李鐵拐:鐵拐李라고도 함)·, 조국구(曹國舅, 여동빈(呂洞賓:呂祖라고도 함), 남채화(藍菜和 남자인지 여자인지 분명하지 않으나, 여장을 한 남자로 보는 설이 일반적임)·, 하선고(何仙姑:이름은 瓊)의 두 여선(女仙)을 합친 8명을 말한다.

 

종이권은 한(漢)나라 사람이고, 이철괴는 시대 불명이며, 조국구는 송(宋)나라, 나머지는 모두 당(唐)나라 사람이다.

 

팔선(8仙)은 여러 예술 장르에서 주제가 되었고 오늘날에도 중국 민중에게 친근감을 주고 있다.

 

 

 

당나라 시대의 은사(隱士)가 많은데, 이들이 팔선으로 정리된 것은 원(元)나라 무렵으로 생각된다.

 

 

 

팔선은 소설·희곡·회화·조각·건축·공예 등 여러 분야에서 주제·제재가 되었고, 오늘날에도 중국 민중에게 친근감을 주고 있다. 이들 외에 용성공(容成公)·이이(李耳)·동중서(董仲舒)·장도릉(張道陵)·장군평(莊君平)·이팔백(李八百)·범장생(范長生)·이래선생(爾來先生) 등 촉(蜀)나라의 팔선이 있다.

 

 

 

또 당나라의 두보(杜甫)가 《음중팔선가(飮中八仙歌)》에서 노래한 이백(李白)·하지장(賀知章)·이적지(李適之)·이진(李璡)·최종지(崔宗之)·소진(蘇晉)·장욱(張旭)·초수(焦遂)의 팔주선(八酒仙)도 있으나 이들은 처음 말한 팔선과는 관계가 없다. 이 밖에도 동방삭(東方朔)·팽조(彭祖) 등을 포함한 상동(上洞)의 팔선과, 귀곡자(鬼谷子)·손빈(孫矉) 등을 주축으로 하는 하동(下洞)의 팔선도 있으나, 일반에게는 알려져 있지 않다.

 

 

 

스중산 [石钟山(석종산)] 장시성[江西省] 주장[九江]에 위치한 산.

 

제 4 빙하기의 유적이다. 소동파(蘇東坡)의 작품 《석종산기(石钟山记)》에서는 그 명칭을 양쓰하이[扬四海]라고 하였으며, 산 위에 세워진 화이쑤팅[怀苏亭]은 이 시인을 위해 세운 것이다. 해발이 57m 밖에 되지 않는 낮은 산이지만, 물과 인접한 부근에는 절벽이 있다.

 

 

 

 

 

 

*강서성 무공산(武功山,우궁산) 풍경명승구?

 

장시성(江西省) 핑샹시(萍乡市) 노계현(芦溪县)....

 

장시성(江西省) 핑샹시(萍乡市, 평향시) 노계현(芦溪县, 호계현) 동남 변경지역의 뤄샤오산맥(罗霄山脉, 라소산맥) 북단 120㎞ 걸친 면적 260여 ㎢의 국가급풍경명승구(6차, 2005)로 주봉 바이허봉(白鹤峰, 백학봉)은 해발 1,918m로 장시성(江西省)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다. 우궁산은 인문경관과 자연경관이 일체가 된 산악형 풍경명승구로 강남 명산 중 가장 늦게 개발된 처녀산이다.

 

 

 

*강소성 종산[钟山-중산]?

 

장쑤성 난징시[南京市] 쉬안우구[玄武区]에 위치한다.

 

중산[钟山]은 산 정상에 보라색 암석이 있어 햇빛이 비치면 보라색과 황금색이 난다고 하여 츠진산[紫金山]이라고도 불린다. 주봉은 베이가오펑[北高峰]으로 높이는 448.2m이다. 동서 약 7km, 남북으로 약 3km 정도 산줄기가 뻗어있고, 산이 차지하는 면적은 20㎢, 200여개의 역사 유적이 있다. 중산풍경명승구에는 중산을 발원지로 하는 쉬안우호[玄武湖] 역시 포함되어 산과 물, 고적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주요 명소로는 중산릉(中山陵), 링구사[灵谷寺], 명효릉(中山陵), 쉬안우호등이 있다.

 

 

 

중산릉은 종산 동봉의 남쪽 산자락에 위치한다. 서쪽으로는 명효릉, 동쪽으로는 링구사와 인접한다.

 

손권의 무덤은 원래 손릉강(孫陵崗)이라 불렸는데 매화산(梅花山)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주요명소

 

중산릉, 명효릉, 손권묘(孙权墓), 영곡사(灵谷寺), 쉬안우호(玄武湖) 등   

 

 

 

*안휘성 랑야산풍경명승구(琅琊山风景名胜区)?

 

안후이성(安徽省) 추저우시(滁州市, 저주시) 서쪽에 있는 랑야산(琅琊山), 청시호(城西湖), 구산호(姑山湖), 삼고(三古 : 古关隘, 古驿道, 古战场)의 4대 경구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산봉우리로는 마퉈령(摩陀岭, 마타령), 펑황산(凤凰山, 봉황산), 다펑산(大丰山, 대펑산), 샤오펑산(小丰山 소풍산), 랑야산(琅琊山) 등이 있다.   

 

랑야산(琅琊山)에는 인문경관이 풍부하여 당대의 낭야사(琅琊寺)가 있으며, 중국 사대명정(四大名亭)의 하나인 취옹정(醉翁亭)은 풍악정(丰乐亭)과 더불어 구양수(欧阳修)와 소동파(苏东坡)가 남긴 글로 유명하다.

 

고관애(古关隘), 고역도(古驿道), 고전장(古战场)의 3고경구(三古景区), 복가돈고유지(卜家墩古遗址)에는 대량의 고적과 문물이 남아있으며 이외에도 저명한 비석으로 당 오도자(吴道子)가 그린 관음상(观音像), 당의 이유경(李幼卿) 등의 마애석각, 원대 수백여 개소의 마애석각 등이 남아있다.  

 

인근도시명소:추저우시(滁州市),난징(南京),난징중산(南京钟山, 남경종산) 

 

 

 

*복건성 태모산(太姥山,타이무산)

 

福建省 宁德市닝더시 福鼎市푸딩시 宁德世界地质公园

 

영덕 지질공원은 병남현(屏南县) 백수양(白水洋), 복안시(福安市) 백운산(白云山), 복정시(福鼎市) 태모<노>산(太姥山,) 등 3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은 화려하고 웅장한 수정화강암 지대로 화산암으로 형성된 기이한 형상의 바위들과 짙게 형성된 숲이 어우러져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 낸다

 

신선이 사는 선경-해상선산이다

 

복건성에는 마조(媽祖), 순천성모 임수부인(順天聖母 臨水夫人), 태모낭랑(太姥娘娘) 등 여신숭배<신앙> 문화가 많은 것 같다. 

 

*호북성 우당산(,무당산 )?

 

후베이성() 서북부 스옌시(, 십언시) 경내에 있는 산으로 옛 명칭은 태화산()이며 도교의 명산이다.
우당산()에는 72봉이 있으며 주봉 천주봉()은 해발 1,612m이며 산상에는 도교의 고건축물이 당대에 건축되기 시작하여 송·원 양 대에 계속 확대되었다. 명대에는 우당산()의 건축이 절정에 달하던 시기로 건축물은 도교 고사에 따라 배치되었으며 주요한 건물은 금전(殿), 자소궁(), 남암궁(), 태자파(), 현무문() 등이 있다. 우당산의 사원 등 건축물은 총 2만여 칸()에 이르며 1994년 UNESCO의 세계문화유산에 우당산고건축군(, Ancient Building Complex in the ǔdāngmountains)으로 등재되었다.  

 

 

 

 

 

*강서성 이야기?

 

창강(长江) 중하류 남안(南岸)에 위치한 성(省)으로 동쪽으로 저장 및 푸젠성(福建省), 남쪽으로 광둥성(广东省), 서쪽으로 후난성(湖南省), 북쪽으로 후베이성(湖北省) 및 안후이성(安徽省)과 접하며,

 

경내의 가장 큰 하천인 간강(赣江, 감강)으로 인해 간칭(简称)이 간(赣, 감)으로 불리며 성도-성회(省会)는 난창시(南昌市, 남창시)이다.

 

장시성(江西省)은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서쪽은 무푸산(幕阜山, 막부산), 주링산(九嶺山, 구령산) 및 뤄샤오산맥(罗霄山脉, 라소산맥)이 있으며, 동쪽은 화이위산(怀玉山, 회옥산)과 우이산맥(武夷山脉, 무이산맥), 남쪽은 구련산(九连山, 구련산)과 다위령(大庾岭, 대유령), 북쪽은 포양호(鄱阳湖, 파양호) 및 창강이 가까이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인 루산(庐山, 여산)이 있다.

 

경내는 산지와 구릉이 성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하고 남반부는 기복이 많은 구릉지역이며, 북반부는 광활한 평원지역으로 이루어져 포양후평원(鄱阳湖平原, 파양호평원), 포양분지(鄱阳盆地, 파양분지) 혹은 위장평원(豫章平原, 예장평원)으로 불린다.

 

 

 

장시성(江西省)의 최고봉은 푸젠성(福建省)과의 경계지역에 있는 우이산맥(武夷山脉)의 황강산(黃崗山)으로 해발고도는 2,157m이다.

 

창강(长江)의 중요한 지류인 간강(贛江, 감강)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성 전체를 관통하여 흐르고 경내의 포양호(鄱阳湖)는 중국 최대의 담수호(淡水湖)로 간강(贛江,감강), 푸하(撫河, 무하), 신강(信江), 포강(鄱江, 파강) 및 슈수(修水, 수수)가 흘러들어가며 북쪽의 창강(長江)으로 흘러나간다. 경내의 중요한 저수지로는 서북부의 슈수저린수고(修水柘林水庫, 수수자림수고)와 간강(贛江) 상류의 완안수고(万安水库, 만안수고)가 있다.

 

 

 

장시성(江西省)의 기후는 아열대계풍기후에 속하며 1월 평균 기온 3~9°C, 7월 평균 기온 27~31°C이며 연평균 기온은 18℃ 내외이며 간둥베이(赣东北, 감동북), 긴시베이(赣西北, 감서북) 및 창강 연안의 평균 기온 이 약간 낮은 16~17℃ 이며 간장 중하류 및 푸하(抚河, 무하), 위안수(袁水, 원수) 구역과 간시난(赣西南, 감서남) 산지는 17~18℃, 푸저우(抚州, 무주), 지안(吉安, 길안) 지역 남부와 신강(信江) 중류는 약 18~19℃, 간난(赣南, 감남) 분지(盆地)는 기온은 가장 높은 19~20℃이다. 연 강수량은 1,341~1,940㎜에 달한다.

 

 

 

행정구획은 성회 난창시(南昌市, 남창시)를 포함하여 징더전시(景德镇市, 징더전시), 핑샹시(萍乡市, 평향시), 주장시(九江市, 구강시), 신위시(新余市, 신여시), 잉탄시(鹰潭市, 응담시), 간저우시(赣州市, 감주시), 지안시(吉安市, 길안시), 이춘시(宜春市, 의춘시), 푸저우시(抚州市, 무주시), 상라오시(上饶市, 상요시)의 11개 지급시(地级市)와 19개 시할구, 11개 현급시, 70개 현 등 100개 현급 행정구로 이루어져 있다. 면적 16.66만 ㎢. 2010년 제6차 전국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총인구는 4456.7만 명으로 총인구의 3.3%를 차지하며 성급행정구 중 13번째로 조사되었으며 거주 민족으로는 한족(汉族), 후이족(回族), 서족(畲族), 먀오족(苗族), 야오족(瑶族), 만족(满族), 몽고족(蒙古族), 둥족(侗族), 조선족(朝鲜族), 투자족(土家族), 부이족(布依族) 등 민족이 있다.

 

 

 

경내에는 루산(庐山, 여산) 풍경명성구(1차), 징강산(井冈山, 정강산) 풍경명성구(1차), 산칭산(三清山, 삼청산) 풍경명성구(2차), 룽후산(龙虎山, 용호산) 풍경명승구(2차), 셴뉘호(仙女湖, 선녀호) 풍경명승구(4차), 싼바이산(三百山, 삼백산) 풍경명승구(4차), 메이령-등왕각(梅岭-滕王阁, 매력-등왕각) 풍경명승구(5차), 구이봉(龟峰, 구봉) 풍경명승구(5차), 가오령-야오리(高岭-瑶里, 고령요리) 풍경명승구(6차), 우궁산(武功山, 무공산) 풍경명승구(6차), 윈쥐산-저린호(云居山-柘林湖, 운거산-지림호) 풍경명승구(6차), 링산(灵山, 영산) 풍경명승구(7차)가 국가급풍경명승구로 지정되어 있다.

 

 

 

또한 2007.5 주장시(九江市, 구강시) 루산풍경여유구(庐山风景旅游区), 지안시(吉安市, 길안시) 징강산풍경여유구(井冈山风景旅游区)의 2개소가 66개 국가5A급여유경구로 지정되었다. 또한 루산국가급 풍경명승구(Lushan National Park)와 산칭산 국가급풍경명승구(Mount Sanqingshan National Park)는 UNESCO의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UNESCO 세계지질공원으로 루산 세계지질공원(庐山世界地质公园, 1차), 룽후산 세계지질공원(龙虎山世界地质公园, 4차)이 있다.

 

 

 

 

 

 

 

 

 

   

 

​-참고 이야기?

 

*강남3대 루각(樓閣)?

 

호북성---무한시 황학루(黃鶴樓)

 

호남성---악양시 악양루(岳陽樓) 

 

강서성---남창시 등왕각((滕王閣)

 

<절강성 항주 성황각?>

 

 

 

*중동부 단하.카르스트지형~~~~?

 

 

 

*중국4대 도교명산?

 

안휘(安徽) 제운산(齊雲山)

 

강서(江西) 용호산(龍虎山)

 

호북(湖北) 무당산(武當山)

 

사천(四川) 청성산(靑城山)

 

 

 

*중국4대 불교명산?

 

오대산 - 산시성<山西省> - 문수보살

 

아미산 - 쓰촨성<四川省> - 보현보살

 

보타산 - 저장성<浙江省> - 관음보살

 

구화산 - 안휘성<安徽省> - 지장보살

 

<浙江 雪窦山 (절강성 설두산) - 미륵보살 5대불교명산>

 

 

 

*중국 여유국 선정 가장 아름다운 30대명산<2017년>?

 

-山東省 1.태산(泰山)

 

-山西省 19.항산(恒山)  24.오대산(五臺山)

 

-陝西省 4.화산(華山)

 

-江蘇省 27.화과산(花果山)

 

-安徽省 2.황산(黃山)18.구화산(九華山) 23.천주산(天柱山)  25.제운산(齊云山)

 

-江西省 3.여산(廬山)  7.삼청산(三淸山)  21.용호산(龍虎山)

 

-浙江省 10.보타산(普陀山)  20.안탕산(雁蕩山)  30.서하산(栖霞山)

 

*북경 향산(香山), 소주 천평산(天平山), 장사 악록산(岳麓山),​  남경 서하산(栖霞山)

 

  중국에서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힌다.

 

-福建省 9.무이산(武夷山)

 

-河南省 5.숭산(嵩山) 14.노군산(老君山) 15.백운산(白雲山)

 

-湖北省 13.무당산(武當山)

 

-湖南省 6.형산(衡山)  16.악록산(岳麓山)

 

-廣東省 17.단하산(丹霞山) 28.라부산(羅浮山)

 

-四川省 8.아미산(峨眉山)  22.청성산(靑城山)

 

-貴州省 12.범정산(梵靜山)

 

-吉林省 11.장백산(長白山)

 

-新疆省 29.곤륜산(崑崙山)​

 

 

 

 

 

*횡설수설 여행자 미담 이야기^^^^^^^^^^^^^^^^^^?

 

답하다---

 

여행자 마음가짐^^^

 

 

 

은근히 시공무상(時空無常)을 숨기고있는 미지세계(未知世界)의 순간순간 찰나의 모양새를 생각<마음>의 창  눈방울<카메라> 프레임에 담아보려고  집<방>문을 나서는 것이다. 

 

 

 

틈새 여행가...애호 여행가...전문 여행가...여행업계 종사자

 

누구나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 없으리라 생각하면서.................................................?

 

자칭 여행가라고 하다보니 가까운  나라  광활한 중국에 관심이 많아졌다. 

 

중국을 보다 깊이 알고싶은 충동이 생겨 버렸다. 

 

주요 요인은 중국이 넓고 가볼만한 곳이 너무 다양하고 많다는 것 때문이다. 

 

지금까지 이곳저곳 많이 찾아 다녔지만 여전이 호기심을 유발하는 곳이 새로이 등장한다.

 

그러다보니 누군가 중국여행에 대하여 어디가 좋은지 묻는다면 다시 질문하여 묻는다.

 

누구와 함께 여행 하는지?

 

어느 계절을 좋아하는지?

 

어떠한 여행지를 그리워하는지?

 

술과 음식을 어떻게 좋아하는지?

 

혼자 또는 동무와 함께 여행을 할 수 있는지?---등등

 

그리고 여러가지 여건에 맞는 여행지를 추천할 수 있을 정도로 공부도하고 관심도 많이 갖추고 있어야 했다. 

 

 

 

지금까지 우리는 나는 주로 부부중심으로 여행을 한다.

 

그러다보니 일상생활을 하다가 문득 마음내키는 미답지가 생각나면 여권과 항공편을 확인하여

 

부부가 함께하는 여행계획을 꾸민다.

 

중국에는 이야기가있는 유명산이나 명소가 너무나 많다.

 

기억나는대로 차례차례 찾아 볼 계획이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충분한 중국통이 되려나 보다.

 

틈 나는대로 중국 여유국을 찾아 각종 자료를 찾기도 한다.

 

여행지에 대하여 공부를 한 만큼 보고 자료 정리를 한 만큼 편리한 여행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언제나

 

그다지 많은 여유와 풍족함이 없더라도 여행자 마음가짐 부자처럼 ~~~~~~

 

인간답고 사랑스럽게 건강한  삶 - 생(生)을 위하여 기대와 설레임으로 길을 나선다.

 

'중국여행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주-황산 여행참고자료  (0) 2023.11.14
혼자 중국자유여행 후기  (0) 2022.11.16
귀주 묘족 여행기  (0) 2022.01.23
은시대협곡+유튜브 세계테마여행  (0) 2021.01.24
태항산, 황산, 삼청산, 운남 등  (0) 202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