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거리<생활>/건강관리

통풍에 좋은 음식

배디링 2022. 6. 30. 17:55

통풍에 좋은 음식은 무엇

요산이 체내에 축적되어 생기는 질환을 통풍이라고 하며, 날카로운 모양의 요산 결정이 연골이나 근육, 주변 조직에 축적되어 조직의 염증 반응을 일으킵니다. 관절 부위가 붓고 빨갛게 되면 발열, 근육 경직, 화끈거림, 홍조를 일으키지만, 환부의 피부 표피층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통증은 특히 밤이나 새벽에 심하게 욱신거리는 통증을 동반합니다. 급성 통풍 발작의 경우 증상 기간이 길어야 1주일 정도이고, 길어야 1개월 정도 지속되지만 증상이 있으면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합니다.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고 엄지발가락에도 많이 발생하지만 다른 부위에서도 발생하며 여성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중 요산 수치가 장기간 높은 수준까지 올라가면 방광이나 신장, 관절 등에 침전되어 신장에 요산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 좋지만, 그것들은 또한 혈액 속의 요산 수치를 낮추고 세포들이 노화되고 산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몸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미나리

미나리는 퓨린 성분이 거의 없고, 알칼리 성분이 체내에 축적된 요산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통풍을 앓고 있다면 미나리를 잘 챙겨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뇨 작용뿐만 아니라 몸을 알칼리성으로 변화시킵니다. 나이가 들수록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축적돼 산성화되는데, 양배추를 섭취하면 이를 중화시켜 통풍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비트

비트는 통풍에 좋은 음식중에 대표적인 음식 인데요. 비트는 철분, 엽산, 안토시아닌 등 영양소와 베타인,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해 통풍과 고혈압 안정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우엉

우엉은 아미노산과 아르기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우엉을 섭취하면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요산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우엉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요산 수치를 유지할 수 있어 통풍 개선에 효과적이고 통풍에도 좋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알로에

알로에에는 알로에우르신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알로에우르신 성분은 소염 효과가 뛰어나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알로에틴 성분이 요산에 의한 염증 및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고 회복시켜주는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알로에가 통풍에 좋은 음식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미역

미역에는 알칼리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알칼리 성분이 요산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통풍 환자의 경우 미역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통풍에 도움이 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현미

현미에는 피티산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요 . 피티산 성분은 염증성 질환을 개별적으로 개선하고 회복 시간을 단축하는 데 탁월합니다. 현미밥은 염증 회복에 도움이 되지만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흰쌀밥이나 찹쌀밥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바나나

바나나는 퓨린 함량이 낮고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통풍을 예방과 개선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수박

수박은 수분이 많은 과일중에 하나로 이뇨 작용에 너무나도 효과적입니다. 수박은 소변과 요산을 함께 배설하기 때문에 통풍에는 수박 외에 과일이나 야채 등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우유

우유를 먹으면 요산 배설을 촉진하고, 관절에 요산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통풍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함초

함초에 들어 있는 많은 칼륨과 미네랄은 나트륨과 요산을 생성하는 크산틴옥시 다아제라 효소를 예방하고 배설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토마토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토마토는 몸에서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 시킨는 데 좋은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통풍 환자의 경우 체중 감량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토마토는 열이 낮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양파

양파에는 케르세틴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어 요산 수치를 안정적으로 낮춰 통풍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통풍에 좋은 음식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 뵙도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심거리<생활> >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풍  (0) 2022.07.05
통풍 원인, 치료, 음식  (0) 2022.07.05
콩팥과 칼륨  (0) 2022.06.27
장수 건강 측정법 4종목  (0) 2022.06.24
맥주의 건강 효과  (0) 202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