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료/국내여행자료

진도 가 볼 곳 7+10

배디링 2022. 10. 2. 10:38

https://yahoo.gamjaro.com/12

 

진도 가볼만한곳 제대로 추천

진도 가볼만한곳 제대로 추천합니다. 진도군은 전라남도 서남단 해남반도 남서쪽에 있는 군으로 진도대교가 아니라면 섬이란 사실을 깜빡 잊을 수도 있는 곳인데요. 제주도, 거제도에 이어 대

yahoo.gamjaro.com

진도는 제주, 거제에 이어 남한에서 세 번째로 큰 섬으로 230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중 45개는 유인, 185개는 무인도입니다.

 

진도는 바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자연경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진도 가볼만한곳 7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1. 진도항(팽목항)

 

진도 가볼만한곳으로 빠질 수 없는 곳은 바로 팽목항입니다. 이곳은 고통스러운 곳입니다. 세월호 여객선 사고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부서진 세월호의 흔적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월호의 잔해를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고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곳입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진도 가볼만한곳 2. 운림산방

 

그 다음 진도 가볼만한곳은 운림산방입니다. 운림산방은 조선 후기 남종화의 대가인 소지희련이 말년에 살았던 곳이다. 김종희 선생이 돌아가신 후 서련은 고향 진도에 와서 작은 집을 짓고 연못을 만들고 정원을 꾸몄는데 이것이 운림산가옥이다.

진도 가볼만한곳

 

잘 관리된 이곳의 외관은 매우 아름답지만 주변 산책도 아름답습니다. 그림을 볼 수 있는 전시실도 있습니다. 입장료가 2,000원으로 저렴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좋습니다. 정원과 한옥의 조화가 좋다. 사진을 찍어도 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3. 진돗개테마파크

입장시간 : 10:00 ~ 17:00(홍보관) / 09:00 ~ 18:00(진도개 볼 수 있는 곳) / 연중무휴 요금 : 무료

 

 

 

 

개인적으로 개를 좋아하신다면 진도 가볼만한곳 중 진돗개 테마파크는 빠뜨리지 마세요. 진도에 왔으니 진도개를 만나야죠. 진도개 테마파크는 매년 진도개들을 위한 축제, 쇼, 대회가 열리는 관광명소입니다. 매년 진도개축제가 열리는 테마파크.

진도 가볼만한곳

 

진도대교 건너 차로 약 10분이면 갈 수 있는 곳. 따라서 진도대교 이후는 좋은 관광지입니다. 1층부터 3층까지 진돗개의 역사와 정보는 물론 풍산견과 린덴견의 역사와 정보를 배울 수 있다.

 

진돗개 쇼와 대회는 토,일요일 2회 진행됩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관광지입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4. 진도타워

 

 

 

진도에 가면 가장 먼저 만나는 진도타워. 진도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유명한 우돌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진도타워는 진도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 진도의 역사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그러므로 진도 여행의 출발점은 진도타워입니다. 해전 장면을 형상화한 조형물도 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진도타워의 야경도 아름다운 곳이다. 명양해전에서 이순신 장군의 승리를 기념하고 진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진도 타워의 야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진도 가볼만한곳 5. 관매도

관매도는 1914년 이전에 '볼매'로 알려졌는데, 이는 새가 부리에 먹이를 물고 잠시 쉬었다는 의미입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동서로 3km의 백사장과 깨끗한 해변이 있는 3만 평의 소나무 숲이 우거진 섬으로 삼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익 사업에는 심황, 자개, 해초, 쑥이 포함됩니다. 최고봉은 동태산(219m)으로 주로 구릉이 많아 해안절벽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섬들로 이루어진 이 트레일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다.

 

 

진도 가볼만한곳 6. 진도 신비의 바닷길(명승 제9호)

세계적으로 유명한 진도 신비의 항로는 고군면 회동리에서 의신면 모도리까지 2.8km의 해역으로, 밀물에 따라 폭이 약 40m이다. 모세의 기적의 한국판으로 알려진 1975년 피에르 론다 주한 프랑스 대사가 진도에 유학을 왔을 때 신비한 바닷길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것을 목격하고 프랑스 신문에 "나는 근대를 보았다. 한국 모세의 기적의 버전 그 결과 신비한 바닷길은 세계적인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미스틱 씨로드 주변에는 미스틱 씨로드 체험관, 팡할머니사원, 피에르 랑디 공원이 있어 함께 관람할 수 있다. 4~5월(음력 2월 말~3월 초)에 열린다고 하는 신비한 바다의 길은 신비의 바다의 길 축제와 같은 시기에 열린다고 합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7. 이충무공승전공원

진도대교 아래 진도군과 해남군 사이의 좁은 해협을 울돌목이라고 합니다. 울돌목(Udolmoq)이라는 이름의 좁은 해협은 거친 물이 암초에 부딪혀 해협을 건널 때 울부짖는 데서 유래했습니다. 우도무의 빠른 흐름은 이순신 장군의 '명량전투'의 대승리의 원동력이기도 했다. 진도군에 진도대교 아래 '오도무' 해협을 건너면 '일청우공승리공원'이 있다.

진도 가볼만한곳

 

이상, 진도 가볼만한곳 7곳을 살펴 보았습니다~

 
 
Secret
댓글달기
 

https://taas.wwtpal.com/19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정리

오늘은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진도는 여러가지 풍광과 경치로 유명한 여행지 인데요. 최근에 진도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유명해 지고 있습니다. 그럼 진도

taas.wwtpal.com

 

'여행자료 > 국내여행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도 쏠비치  (0) 2022.10.12
국내여행 배편, 자전거  (0) 2022.10.02
남도 여행 홈피  (0) 2022.09.30
진도 문화관광  (0) 2022.05.15
진도-목포  (0) 202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