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신장위한 교실수업개선 방안
00청의 기본교육 계획 중 따뜻한 품성과 실력을 갖춘 인간교육 충실은 바로 학력신장을 위한 기초기본교육 강화를 강조하고 있다.
1) 기초-기본학력관리 철저로 학력향상 강화
- 학습부진학생 제로학급 만들기 지속 운영
- 학습부진학생 특별교실 운영
- 학습부진 학생 특별프로그램 운영
- 다섯고리 책임제에 의한 담임교사의 기초기본교육 책무성 강화
- 기초학력부진학생지도 연구학교 운영
2) 교실수업개선을 통한 수업의 질 관리 강화
- 생각하는 교실 만들기를 통한 교실수업개선의 의지 정착을 위한 전교사 수업 공개 장려
- 우수수업 일반화를 통한 우수수업공개릴레이 전개
- 웹정보를 통한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육정보 공유를 위한 좋은 수업커 뮤니티 운영
- 수업개선마일리지제 운영의 내실화
- 교실수업연구발표대회의 내실화
-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단위학교 연수제와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내실화
- 토요휴무일을 이용한 교실수업개선 관련 상설연수 실시
- 교실수업개선 및 학력신장 연구학교 운영
3) 독서-논술교육 강화
-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 독서교육지원시스템의 기능 강화
- 학교급별 다양한 독서체험프로그램 운영
-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계속 추진 및 도서관활용수업 권장
- 논술교육 강화위한 논술교육지원단 구성 운영
- 학교도서관 기는 강화
- 장서 보유를 1학생 11권으로 목표
-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지원 사업 계속 추진
- 학교사서교사나 학부모 도서도우미 활동 강화로 도서관교육서비스 확대
- 학교도서관활성화 연구학교 운영
4) 학교별 학력신장 역량 강화
- 학습동기강화 프로젝트 챔프교실 운영
- 학교급별 학력신장을 위한 역량 강화 운동 전개
- 학력평가를 통한 학력향상 기반 구축
- 기초학력 진단평가 : 초3(국가수준), 초4∼고1(단위학교)
- 기초학습 부진학생 학년말 재평가 : 초4∼고2(단위학교)
- 교과학습 진단평가 : 전 학년
- 교육청 및 학교단위평가 분석팀 구성 및 평가결과 분석 환류
- 학업성적관리의 신뢰도 제고 및 평가의 내실화
- 수업 및 평가방법 개선 연구학교 운영 : 미남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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