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중국개인

실크로드-감숙성(란주, 돈황) 등 중국여행 1편

배디링 2017. 7. 29. 18:13

1일 제1일 인천 오전 6:00 까지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국장 동편 A카운터 창측 롯데관광 전용데스크 대한항공 : KE9883 ICN(07:30 인천국제공항 출발)-LHW(10:20: 란저우 도착)◈ 운항소요시간 : 약 4시간 소요 ◈ 시차정보 :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국가번호 : 86

란저우 중천(中川) 국제공항 입국롯데관광 피켓을 든 가이드 미팅 후 시내로 이동 【80km, 약 1시간 30분 소요】중식 [현지식] 후●백탑산 (白塔山) : 해발 1,700m의 백탑산은 란저우의 상징과도 같은 곳으로, 산 전체가 공원으로 꾸며져있다. 산 정상에 있는 백탑이 있어 백탑산으로 불리우게 되었으며, 탑은 높이 17m의 8각형의 7층 형태로 세워져있다.원(元)나라 때 몽골에 가서 칭기즈칸을 알현하고 란저우에서 병사한 티베트 라마승을 기념하기 위하여 세운 탑으로 티베트 양식의 기단과 원나라 탑신이 혼합된 독특한 형태이다.이 곳에 올라 바라보는 란저우의 시내전경과 누런 황토빛의 황하 전경이 볼 만하다. 황하를 정상에는 정자와 누각이 마련되어 있어 시민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황하모친상 (黃河母親像) : 총 무게는 40여 톤이며 길이 6m, 폭 2.2m, 높이 2.6m로 재질은 화강암이다. 조각상은 어머니와 남자 아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화민족의 부단한 성장'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조각상의 기반 부분에는 감숙성 지역에서 출토된 채색도기에 사용되었던 원시 문양인 물결무늬와 물고기 문양을 새겨 두었다.드넓은 화중 평원에 자리잡은 황하 강변에 있는 황하 모친상의 아이는 중국 인민들을, 모친은 황하 강을 상징한다. 중국 문명의 기원인 황하가 중국인들의 젖줄로 오랜 세월 동안 중국인들의 어머니와 같은 존재였음을 보여주는 황하모친상은 란주시의 상징이다.● 중산철교 : 백탑산과 란저우 시내를 연결하는 길이 250m, 너비 8m의 철교이다. 1907년 독일과 미국의 기술력을 이용하여 란저우 황하철교로 건설되어 당시에는 청해성과 신강지구를 연결하는 유일한 교통로로 이용되었다. 1942년 근대 중국의 아버지라 불리는 손문의 호를 따서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게 되었으며, 현재에는 문화재 보존을 위해 차량을 통제, 도보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다리의 양쪽에는 "황하제일교"와 "중산철교 백년기념비"가 새겨진 비석이 세워져 있다.중산교 중간에서 바라보는 황하의 물살이 꽤나 빠르다. 중산교 부근에 란저우가 실크로드의 요충지임을 상징하는 조형물이 서 있는데, <서유기>의 주인공인 삼장법사와 손오공, 사오정, 저팔계의 동상이 있어 기념사진을 찍기 좋다.● 수차공원 : 4A급 관광지로 란저우에 수차를 설치한 "단서"선생의 동상이 공원 입구에 자리잡고 있다. 수차는 운남성에서 발달을 했는데, 란저우 사람인 "단서"선생이 운남 도지사를 지낼때 운남사람들이 물레방아를 이용해 농사를 짓는 모습을 보고 고향으로 돌아와 수차의 기술을 연구하여 1556년 황하구간에 수차를 설치하는데 성공해, 40만 평방미터 면적의 채소밭에 물을 대어 농경에 도움을 주었다고 전해진다.대형 물레방아들이 여기저기 만들어져 있어 사람들이 직접 발로 밟아 물레방아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석식 [현지식] 후 호텔로 이동호텔 투숙 및 휴식
수차공원 황하모친상 백탑산 중산철교
[준특급] LONGNENG HOTEL LANZHOU
해당 일차의 숙박시설은 상기의 숙박시설로확정 되었습니다.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2일 제2일 란저우
호텔 조식 후 무위로 이동 【280km, 약 3시간 30분 소요】
무위 무위 도착 후 중식 [현지식]
무위/ 武威/WUWEI 중국 감숙성 중부에 위치하는 지급시로 북쪽으로 내몽골 자치구, 남서쪽으로 청해성과 접한다. 중원에서 서역과 중앙아시아로 가는 유일한 통로였으며 많은 철도와 국도가 무위를 통과한다. 해발고도 1,020~4,874m, 연평균 기온 7.8°C.

뢰퇴한묘토대 위에 명조 증기에 만들어진 뢰상관이 올려져 있어 "뢰대"라고 불렀으며 고대 당시에 천둥의 신에게 제사를 올렸던 장소이다. 1969년 한 농민이 뢰대 아래에서 동한 말기의 대형 묘를 발견하였고 이 곳에서 수많은 진귀한 문물과 고대의 물건이 발견되었다. 【약 40분 소요】장액으로 이동 【270km, 약 3시간 30분 소요】
장액

석식 [현지식] 후 호텔로 이동 【약 40분 소요】호텔 투숙 및 휴식

칠채산 (七彩山) 뢰퇴한묘
[특급] ZHANGYE XINCHENG HOTEL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3일 제3일 장액 호텔 조식 후 가욕관으로 이동 【240km, 약 3시간 소요】

가욕관● 가욕관장성 (嘉峪关关城) : 만리장성의 방어 거점에 축조한 관성중에서 보존상태가 가장 완벽하다고 평가받는다. 1372년 명나라때 처음 축조했을 때는 높이 6m의 토성에 불과했지만, 1540년까지 168년 동안 수차례 복구작업을 거친 끝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험준한 흑산 사이에서 웅장한 기세를 자랑해 '천하제일웅관'이란 별명이 붙었다. 성벽에 올라 바라보는 눈덮인 기련산맥과 성루에서 뻗어나간 만리장성의 모습이 장관이다. 【약 1시간 소요】● 장성박물관 (長城博物館) : 장성박물관은 각지에 산재한 만리장성의 사진과 모형 등 만리장성의 역사와 2,700km 만리장성의 모든 것을 응축하여 전시하고 있다. 【약 1시간 소요】돈황으로 이동 【370km, 약 4시간 소요】

돈황
돈황 도착 후 호텔 석식 [돈황 특식]호텔 투숙 및 휴식
돈황 / 敦惶 / DUNHUANG ★ 고대 동서양 교류의 요지로 실크로드로 가는 통로였던 곳이다. 기원전 11년 한나라 무제가 이 곳의 흉노를 무찌르고 동부에서 한족을 이주시켜서 서역 지배의 거점으로 삼았으며, 그 후 동서양의 문물이 교차되고 서로 다른 민족과 종교가 이 곳 둔황을 거치면서 독특한 둔황의  문화를 이룰 수 있었다. 특히 당대 7세기부터 8세기 중엽에 걸쳐 가장 왕래가 성해 동서무역의 중계지점으로서 문화의 꽃을 피우며 세계적인 돈황예술을 창출했다.
가욕관 장성박물관 (長城博物館)
[준특급] DUNHUANG INTERNATIONAL HOTEL FURAMA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4일 제4일 돈황
호텔 조식 후 막고굴로 이동 【약 30분 소요】중식 [한식과 삼겹살 무제한] 후 명사산으로 이동 【약 15분 소요】돈황 기차역으로 이동 【약 15분 소요】17:25  돈황 출발 【Y668 / 총 14시간 소요】※ 현지사정으로 인해 열차편수 및 출발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열차 내에서 석식 [도시락] 후 휴식

돈황

막고굴 (幕高窟)명사산 (鳴砂山)월아천 (月牙泉)
야간 숙박 열차 = 해당 일차는 상기의 숙박시설 중 이용할 [ 예정 ]입니다.= 출발 7일전 홈페이지 또는 유선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식] 열차식
5일 제5일 란저우
07:25  란저우 도착 후 조식 [우육면]
황하석림으로 이동 【150km, 약 3시간 소요】중식 [현지식] 후석식 [현지식] 후 호텔로 이동 【약 3시간 소요】호텔 투숙 및 휴식

황하석림
[준특급] LONGNENG HOTEL LANZHOU [조식] 현지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6일 제6일 란저우 호텔 조식 후 공항으로 이동[옵션정보]
● 선택관광 및 자유시간 중에는 가이드의 안내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택관광 참여하지 않는데 대한 추가적인 비용 또는 일정상 불이익은 없으며 가이드(인솔자) 동행 않습니다.

인천대한항공 : KE9884 LHW(11:20: 란저우 출발)-ICN(16:00 인천국제공항 도착)인천 도착 후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