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고 도우미의 맞춤여행은 여행자의 요구에 따라 직접 가이드합니다. 기존의 여행 상품들이 관광지 순례에 그치는 데에 반해 샌디에고의 맞춤여행은 샌디에고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게 되는 상품으로, 샌디에고의 속살과 개성있는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제공합니다. 2시간, 4시간, 혹은 8시간의 여행일정을 택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여행 코스는 여행자의 요구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샌디에고 콜택시 / 콜밴 문의 및 예약
- 이메일 : sdcalltaxi@hotmail.com (AnyCall Tour & Limo)
- 전화 : (미국) 858-761-4602
샌디에고 소개
샌디에고는 캘리포니아의 서부의 남쪽 끝자락에 멕시코와 인접한 국경도시로 인구 125만의 미서부 제2의 도시이며 미국 전체에서도 8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샌디에고 시를 포함한 카운티 지역은 약 300만의 인구로 미국에서 21번째로 커다란 광역 도시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인구가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도시권 중 하나입니다.
날씨는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이며 일년 내내 쾌창합니다. 겨울철에 비가 조금 올 때를 제외하면 늘 태양이 내려 쬐고, 공기가 맑아 숨을 들여 쉬기만 해도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공기 속에 수증기나 먼지가 w적어 한국의 가을 하늘과 같이 항상 푸르고 먼곳까지 보입니다. 여름에는 섭씨 30-40도이며, 겨울철에도 10도 이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습니다. 여름철에 섭씨 40도에 육박하더라도 더위를 크게 느끼지 않습니다. 그늘에만 들어가면 항상 시원하고 습도가 없어 항상 보송보송하여 쾌적한 느낌을 갖게 됩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깔끔하게 정리된 주택들, 단정한 다운타운의 모습 등은 방문자로 하여금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느낌을 주는 도시입니다. 따뜻한 기후와 복잡한 해안선이 엮어내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샌디에고는 1542년에 가브릴라가 포인트로마에 상륙한 이래, 스페인과 멕시코의 지배를 받으면서 문화가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근대에 들어서는 아메리카 태평양 함대의 주요 기지로서 발전하였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미국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도시이고 하이테크 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도시이며, 문화와 관광의 도시로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한인수는 현재 약 3-4만명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멕시코의 티후아나를 중심으로한 자유무역지대인 마킬라도라에 삼성, LG, 현대 등의 기업들이 진출해 있습니다.
샌디에고 주요 관광지
Downtown 다운타운
샌디에고 다운타운은 수많은 요트가 정박해 있는 전원풍의 멋진 모습입니다. 다운타운과 인접해 있는 아름다운 바다와 그곳에 정박된 수많은 요트들과 범선을 만나는 것으로 시작되는 다운타운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중심부의 모습입니다.
샌디에고의 관광지의 대부분은 이 다운타운을 중심으로 차로 10-20분 거리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다운타운 여행에는 Horton Plaza (호튼플라자), Gaslamp Quarter (가스램프쿼터), Old Town (올드타운), Balboa Park (발보아파크), San Diego Zoo (샌디에고동물원) 등이 포함됩니다.
La Jolla 라호야
샌디에고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La Jolla (라호야)는 다운타운에서 북쪽으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합니다. 라호야는 오랫동안 파도에 의해 침식된 바닷가의 절벽인 라호야 코브가 눈에 띄는 볼거리이며 태평양의 석양과 해변의 수십마리의 물개들이 관광객의 사랑을 받는 곳 입니다. 특히 5번 프리웨이 북쪽에 위치한 Torrey Pines City Park에는 해안절벽과 6000그루의 자생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중심가인 씨사이드 빌리지에는 고급 레스토랑, 부띠끄 갤러리 호텔 등이 늘어서 있으며 해안을 끼고 있는 수많은 주택가들은 샌디에고는 물론 미서부에서 가장 비싼 주택가 중의 하나입니다.
라호야 지역에 있는 Mount Soledad (마운트솔대드)는 세계 각지의 전쟁에서 사망한 미군들의 위령탑이 있는, 그리 높지는 않지만, 샌디에고 시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이곳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샌디에고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마운트솔대드 남쪽에 있는 미션 베이(Mission bay)는 샌디에고에서 가장 경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힙니다. 이곳은 바닷가에 인공으로 만(bay)을 만들고 이곳에서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Sea world 씨월드
세계의 해양 생물을 한 곳에 모아놓은 세계 최대의 수족관이며 테마파크입니다. 1964년 몇마리의 돌고래로 시작한 씨월드는 4개의 수족관과 20여개의 전시관이 있으며, 최고의 어트래션은 거대한 살인 돌고래 Orcas의 공연인 샤뮤쇼입니다. 공연시간이 되면 반원형의 거대한 공연장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가득 채웁니다. 이 샤뮤쇼는 어떠한 해양 쇼보다 즐겁고 재미있으며 신기하기 까지 합니다.
씨월드는 아침 10시 정도에 입장을 한다면 오후 3시 정도면 충분히 다 둘러 볼수 있습니다. 관람위주의 해양공원이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단 한국 에버랜드의 아마존익스프레스, 후룸라이드 같은 놀이기구는 주말에 다소 기다리는 시간이 많습니다.
Point Loma 포인트로마
포인트 로마는1542년 포루투갈의 탐험가인 Juan Rodriguez Cabrillo가 처음으로 상륙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이곳은 다운타운과 태평양을 조망하기가 좋으며, 그 일대는 카브리요 국립공원(Cabrillo National Monument)으로 지정되어 있어 입장료를 징수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하이킹을 즐기기에도 좋고 거주지로서도 아주 사랑받는 곳입니다. 현재 미 해군기지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Seaport Village 시포트 빌리지
시포트 빌리지는 샌디에고만의 남쪽에 위치해있는 상점과 음식점이 몰려 있는 위락 단지 입니다. 수제품과 보석류 기념품을 파는 70여개의 상점과 갤러리, 식당 등이 이곳에 몰려 있습니다. 빅토리안 스타일의 유럽풍 건물들과 전통 멕시칸 스타일의 건물들이 혼재 되어 상가를 이루고 있으며, 유명한 레스토랑들이 몰려 있습니다. 상점마다 파는 기념품들이 볼만 합니다. 주말에는 이곳에서 각종공연도 열리며 요트가 정박된 모습들도 아름답습니다.
USS Midway Museum 미드웨이 호
1945년 2차대전 막바지에 전쟁에 참여하여 베트남전 등 반세기동안 전세계 대양을 지배했던 역전의 항공모함 미드웨이호 입니다. 59,000톤의 무게, 296M 의 길이 최대시속 60Km로 4000여명의 승무원과 80여대의 전투기 및 폭격기 등을 탑재할 수 있는 항공모함 합니다. 1991년 걸프전에 참가한 것을 마지막으로 1992년 퇴역한 역사적인 항공모함이 샌디에고에서 박물관으로 변하여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항공모함의 내부를 둘러 볼수 있으며. 갑판에는 각종 전투기와 헬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갑판 아래 격납고에는 비행 시물레이션을 할수 있는 게임들이 있으며 미해군 항공기의 탈출용 좌석과 항공기 조정석과 전투용 헬기에 올라 타 볼수 있는 색다른 체험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Coronado Island 코로나도섬
코로나도섬은 샌디에고만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 도시의 반은 미해군 기지로 이용되는 작은 도시입니다. 샌디아고 다운타운과는 5번 프리웨이선상으로 길고 높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샌디에고와 코로나도를 잊는 다리를 가로질러 드라이브를 하면서 보는 샌디에고 다운타운과 샌디에고 만의 모습은 정말 아름 답습니다.
코로나도섬의 명물은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빅토리아 스타일 유명한 호텔로 델 코로나도 입니다. 이 코로라도 호텔은 스페인풍으로 만들어져 샌디에고 전체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로 손꼽히며, 대통령들이 꼭 묵고 가는 호텔로 유명합니다. 샌디에고를 배경으로 한 영화에도 종종 등장합니다. 또한 이곳에는 멋진 요트들이 줄지어 정박되어 있어서 예쁜 배만 구경하더라도 하루가 다 지나 갑니다.
샌디에고 인근 관광지
Legoland 레고랜드
장난감 회사이자 블럭으로 유명한 레고의 어린이공원으로서 샌디에고 다운타운에서 30분 가량 소요되는 Carlsbad (칼스배드)라는 곳에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50여종의 각종 탈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어린이 전용 테마파크 입니다. 대부분의 놀이공원이 청소년과 어른들이 타고 즐길수 있는 어트랙션 위주이지만 이곳에서는 10세 이하의 어린이들이 즐길수 있는 각종 놀이기구가 준비된 전문 어린이 테마파크입니다.
San Diego Wild Animal Park 샌디에고 야생동물원
1972년 샌디에고 동물학회에서 샌디에고 동물원을 보완하려는 의미에서 샌디에고 야생동물 공원(San Diego Wild Animal Park)을 만들었습니다. 샌디에고에서 북동쪽으로 48Km 정도 떨어진 SAN PASQUAL VALLEY에 있는 야생 동물 보호구역으로 1700에이커의 면적으로 샌디에고 동물원의 20배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로 연간 방문객이 200만명에 이르는 곳입니다. 260여종 3,500마리가 넘는 동물들이 광대한 초원에 자유롭게 방목하여 자라고 있는데 방문객들은 자연의 모습을 작은 기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가고 싶은 곳들 (0) | 2017.11.26 |
---|---|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명소 (0) | 2017.11.25 |
[스크랩] [김경의 트렌드vs클래식]제주 밖의 한 달 살이 (0) | 2016.05.11 |
[스크랩] 쌈느아의 교통 정보 (2008년) (0) | 2009.03.09 |
[스크랩] 라오스 열째날 : 쌈느아 (0) | 2009.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