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개인/경상여행

배디링 2018. 4. 3. 11:51

경북 문경여행 문경새재 시내버스로

문경새재 시내버스로 가볼까 합니다.^^

상주시에서 문경의 점촌동까지 30분 정도  다시 점촌동에서 문경새재까지 1시간 정도  걸릴것 같습니다. ^^  즉  1시간 30분  시내버스 기다리는 시간 까지 하면 2시간

정도 이동시간이 소요될 것 같습니다. ^^

가끔 이렇게 움직일때  지하철이 부러울때가 있습니다. ㅋㅋ

상주터미널에서 가기 위해  오랜만에 상주버스터미널로 가봅니다.^^

역시 자전거의 도시 답게 ^^ 줄지어 서있는 자전거들 ^^

저 자전거 중에는 방치된 자전거는 상주시에서 수거 하여 다시 시민 자전거로 바뀌어 진답니다.^^ (시민자전거는 무료)

상주터미널

어디론가 가기 위해 기다리시는 분들 ^^

상주시에서 점촌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

그 중에서 시내버스로 가실 려면   일반시내버스로 가는 방법 과    시외버스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시내버스는 1500원   으로  모든 버스정류장  다 서서 가는 천천히 가는 버스고 ^^  1시간 정도 소요

시외버스는  고속관광으로 2500원  으로 빨리가는 버스 입니다.  30분 정도 소요 ^^

문경 과 점촌이 통합 되어 현재    문경시 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행정적으로 문경안에 점촌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심하게 혼동이 오실 수도 있습니다.

문경과 점촌 같은 지역입니다.^^  한 시내버스 노선이에요 ^^

아래 지도에서 보듯이   문경공용버스 정류장은   문경읍 쪽에 있으며  이쪽에 문경새재 방향입니다.^^

문경점촌터미널 =  점촌시외버스터미널= 점촌터미널     같은 장소 입니다.^^

문경과 점촌이 통합되어 문경시로 만들어 지면서  이름들이 그대로 쓰여지면서 생기는  일입니다.^^

상주에서 문경새재로 가실려면   한번 갈아타야 하므로

우선  전 점촌   즉 문경점촌터미널 방향으로 시내버스를 타고  출발 하였습니다.^^

1차 목적지는 문경점촌터미널=점촌시외버스터미널=점촌터미널 이죠 ^^

상주에서  점촌 문경 방향 시내버스 시간표 ^^

상주버스터미널 점촌 문경 행 시내버스 시간표

점촌 문경행 시내버스 시간표 변경

상주터미널에서 출발하요 ^^  지나가는 밖을 보니 ^^

여름에 보았던 공검지가 갈색을 띠고 있었습니다.^^  올해 여름이 다시 기다려 집니다.^^ 연꽃 보러 와야 겠죠 ^^

공검지

상주터미널에서 출발 하여  공검지를 지나  상주시 함창읍  함창터미널에 잠시 서 있다가  바로 문경점촌터미널에  30분 정도에 도착 하였습니다.

(이때 전 빠르게 가기 위해 시외버스를 타고 갔어요 ^^ 2,500원, 시내버스는 1시간 정도 걸려서 갑니다. 1500원 )

문경시 점촌동으로

과거에는 점촌터미널 이었지만   문경과 점촌이 통합되어   문경점촌터미널 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  점촌시외버스 터미널 이기도 합니다.

점촌시외버스터미널,점촌터미널,문경점촌터미널

문경점촌터미널=점촌시외버스터미널=점촌터미널

문경시 ^^  문경과 점촌은 통합 ^^

지도에서 보시면   문경새재 쪽   그러니까   문경시 점촌동 쪽에서    서울 방향    쪽으로 산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에 따라 관광지도 그쪽으로 많이 있습니다.^^  등상 포함 ^^

한가로운 문경점촌터미널 모습 ^^

점촞터미널 이었으나 ^^ 문경과 점촌이 통합되어  문경점촌터미널  이 된 곳 ^^   점촌시외버스터미널 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점촌터미널  = 문경점촌터미널 = 점촌시외버스터미널

같은 곳 ^^  과거의 이름이 공존 하는곳 ^^

문경점촌터미널=점촌시외버스터미널=점촌터미널

문경새재로 가기 위해서는   시내버스를 다시 타야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홈플러스 방향으로 가시면   200번 시내 버스 가 옵니다. ^^

문경점촌터미널=점촌시외버스터미널=점촌터미널 에서  시내버스 갈아타기 위해 횡단보도 건너서 이동 ^^ 화살표 방향으로

자~ 길을 건너 ^^  잠시 하늘을 봅니다.

오늘은 파란 하늘을 기대하기 좀 그렇군요 ^^  하늘에 눈이 올것 같습니다. ^^

이곳에서 시내버스를 기다리면 ^^ 문경새재 방향으로 가는  200번 버스가 옵니다. ^^

문경새재 주차장 까지 시내버스가 들어가니 ^^  기다리시면 됩니다 .^^   중간에   문경공용버스정류장에  잠시 정차 합니다.^^

기다리세요 ^^   문경새재 주차장 까지 갑니다.

문경새재 가기 위헤 200번 시내버스 기다리는 중 ^^

200번 시내버스

200번 시내버스  ^^   문경새재   방향이라고 적혀 있는것 타시면 되요 ^^  아님  시내버스 기사님에게 물어보세요 ^^  200번 입니다.

이곳에서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문경새재 1관문에서 3관문 까지   올라가셨다가  다시 내려오시면 4시간 이상 걸리니 ^^   미리 미리 시간 확인 하세요 ^^

200번 시내버스  시간표

길을 묻거나 하기 보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검색 하는 세상 ^^   편해지기도 하였지만   가끔은 직접 물어 보시는 것이 좋을때도 있답니다. ^^

이곳은  문경읍 쪽에 있는  문경공용버스정류장 ^^     버스정류장이 원목 느낌이라   좀 정감이 가죠 ^^     이곳은 잠시 들렸다 가는곳 ^^

이제 10분 쯤이면 바로  문경새재 주차장 까지   갑니다. ^^   잠시  주변 둘러 보기 ^^

문경공용버스정류장

자 ~~ 문경새재에 도착 하였습니다 .^^

이번에는 문경새재 1관문에서 3관문 까지 가는 것이   이번 여행의 목적입니다.^^

4시간 이상 걸릴 것으로 예상 됩니다.^^    여름에 왔으면   중간 중간 계곡에 들어가 발을 담그고 있을 것 같지만 ^^  가을에는  단풍에  둘러 보다 3관문 까지 못갈 것 같은

문경새재 입니다.^^    1관문에서 3관문 까지  가는데 ... 기분 좋은 방해물들이 많아요 ^^  여러 박물관과   문경새재 세트장 들이 ^^  3관문 까지 가는 길을 방해 할 것이다.

그러나 이번엔 무시 하고 3관문까지 ㅋㅋ      요즘은 별에서 온 그대   촬영한다고 하는데 ...   천송이.....지연...안나.... 보고 파 ㅋㅋ

문경새재주차장

문경새재 입구에서 주차요원분들이 통제를 하십니다.^^ 자가용은 잘 통제에 따라 주세요 ^^

아 ~ 다만  문경새재 유스호스텔 이나 다른 가계로 가시는 분은  말씀 하시면  더 차량으로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문경새재 코스는 여러 경우가 있다...  난 1관문에서 3관문으로 쭉   갈 것이다 ㅋㅋ   진격의  이순재 선생님 처럼 ㅋㅋ

문경새재주차장

문경새재 주차요금

전 이번에 시내버스를 타고 왔기에 ^^

다시 돌아갈 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

문경새재에서 문경과 점촌으로 가는 시내버스 시간입니다.^^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시간 4시간 정도 걸린다고 생각 하시고 중간 중간 박물관 관람 혹은 세트장 관람은 각각 1시간 정도 소요 빠르면 30분  ^^

즉 문경새재 안에서 6시간 이상 보낸다고 생각 하세요 ^^

근데 보통은 2관문 까지만 가십니다.^^    2관문에서 3관문은   경사가 있어서 등산길 같은 느낌이라서요 ^^

아래에  문경새재에서 문경시내로 들어가는 시내버스 시간표 입니다.^^

문경새재에서 다시 문경으로 가는 시내버스 시간표

자~~  주차장에서 내려서  문경새재 방향으로    입구 쪽으로 가봅니다.^^

이번 문경새재 겨울여행은 1관문에서 3관문 까지 가는 것입니다. ^^

문경새재도립공원

올라가보세 ^^  천천히 ^^

중간 중간 문경새재에서 가볼만한곳도 잠시 소개 하고 ^^  가볼려고 하지만 들어가 보지는 않을 것이다. ^^  3관문 까지 올라 가야 하므로 ^^

문경새재도립공원관광은 계절마다 느낌이 다르다. ^^   겨울에 온 문경새재 날시는 하늘에 눈이 내릴것 같지만 나름 이번 문경새재 여행은 괜찮을 것 같다.^^

문경새재 입구까지 가는 길에 주변에 많은 맛집들이 보인다. ^^  유혹의 손길을 뿌리치고 올라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