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자료/중국관련자료

중국 음악 9곡

배디링 2018. 11. 21. 20:27

중국어 교사가 추천하는 중국 음악 BEST 9

프로파일 한국교직원공제회 2018. 1. 25. 14:00

지난 기사에서 중국 영화와 드라마를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중국 음악입니다!

중국 음악 추천1.
我多喜欢你你会知道(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너도 알게 될거야) - 王俊琪
 - 드라마 <치아문단순적미호> OST

요즘 정말 핫한 중국 드라마 치아문단순적미호의 수록곡 我多喜欢你你会知道(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너도 알게 될거야)’. 치아문단순적미호는 훈훈하게 생긴 남자 주인공과 귀여운 여자 주인공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인데요. 제가 요즘 푹 빠져서 보고 있답니다. 멜로디와 가사가 참 밝고 귀엽답니다.^^

▲ 我多喜欢你,你会知道(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너도 알게 될거야) - 王俊琪

<1>
我喜欢你的眼睛 你的睫毛你的冷傲
나는 너의 눈 너의 속눈썹, 너의 차가움을 좋아해
 
我喜欢你的酒窝 你的嘴角你的微笑
나는 너의 보조개 너의 입꼬리, 너의 미소를 좋아해
 
我喜欢你全世界都知道嘲笑别恼
내가 널 좋아하는 건 전 세계가 다 아는 거야, 비웃어도 귀찮아 하지마

我会继续请你准备好
나는 계속 널 좋아할 거니까 넌 준비 잘 해둬.

我喜欢你的衬衫 你的手指你的味道
나는 너의 셔츠 너의 손가락, 너의 냄새를 좋아해
 
我想做你的棉袄 你的手套你的心跳
나는 너의 외투 너의 장갑, 너의 두근거림이 되고 싶어
 
我喜欢你全世界都明了
내가 널 좋아하는 건 전 세계가 다 알아

煎熬别气恼
힘들어도 화내지마
 
我多耐心请你等着瞧
내가 얼마나 인내심 있는지 잘 봐줘
 
<후렴>
喜欢你在每一刻每一秒 喜欢你在每一处每一角
너의 매 순간순간이 좋아, 네가 어디 있든 다 좋아
 
喜欢你已变成习惯难以戒掉
너를 좋아하는 건 이미 습관이 되어 버려서 끊기 어려워
 
我多喜欢你我不知道
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나도 잘 몰라
 
喜欢你让下雨天放晴了
너를 좋아함으로 인해 비 오는 날도 맑아졌고
 
喜欢你让下雪天温暖了
너를 좋아함으로 인해 눈 오는 날도 따뜻해졌어
 
喜欢你已变成信仰难以放掉
너를 좋아하는 건 신앙이 되어버려서 놓기가 어려워
 
我多喜欢你你会知道
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너도 알게 될 거야.

중국 음악 추천2.
蒲公英的约定(민들레의 약속) - 周杰伦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지난 기사에서 추천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수록곡인 蒲公英的约定(민들레의 약속)’

一起长大的约定那样清晰 
함께 커 가자던 약속은 아직 이렇게 선명한데
 
打过勾的我相信 
손가락 걸고 약속했던 거 난 믿어 
 
我去到哪里你都跟很紧 
내가 어디를 가든 넌 늘 나와 함께했는데

很多的梦在等待着进行 
많은 꿈들이 진행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与你聊不完的曾经 
너와 일찍이 끝내지 못한 이야기들
 
你是友情 还是错过的爱情 
네가 우정이었는지 아니면 지나 가버린 사랑이었는지 

서정적인 가사에서 아픈 사랑이 느껴지는데요. 피아노 반주와 멜로디가 아름다운 노래, ‘蒲公英的约定(민들레의 약속)’을 꼭 들어보세요!

▲ 蒲公英的约定(민들레의 약속) - 周杰伦

중국 음악 추천3.
星晴(별이 밝다) - 周杰伦

제가 좋아하는 가수 주걸륜의 노래 중 밝은 느낌의 노래인데요. 배우 지창욱 씨가 한국어로 개사해서 부르기도 했답니다.

 载着你仿佛载着阳光不管到哪里都是晴天 
너를 태우면 마치 햇살을 태운 듯 어디를 가던 다 맑은 날들이야
 
一朵一朵因你而香 
한 송이 한 송이 모두 너로 인해 향기로워
 
手牵手一步两步三步四步望着天看星星一颗两颗三颗四颗连成线 
손을 잡고 한 걸음 두 걸음 세 걸음, 하늘을 바라보고 별을 보며 별 하나 별 둘 별 셋, 별을 이어 줄게

시적인 가사가 아름답지 않나요? 가사와 멜로디에서 봄 햇살이 느껴진답니다.

▲ 星晴(별이 밝다) - 周杰伦

중국 음악 추천4.
小幸运(작은 행운) - 田馥甄
- 영화 <나의 소녀시대> OST

<나의 소녀시대>의 수록곡인데요, 영화도 좋지만, 전 이 영화의 OST가 더 좋았답니다. 대만 유명 그룹인 S.H.E田馥甄라는 가수가 부른 곡으로 가사와 멜로디가 아름답습니다. 학교에서 아이들과 이 노래로 수업하기도 했답니다. ^^

▲ 小幸运(작은 행운) - 田馥甄

 중국 음악 추천5.
听见下雨的声音(비 오는 소리가 들려) - 周杰伦
- 영화 <听见下雨的声音> OST

이 곡의 작곡은 주걸륜, 작사는 주걸륜 노래 중 많은 곡을 작사한 방문산이 했습니다, 방문산은 이 노래 제목으로 된 영화도 만들었는데요. 이 대만 영화에는 비비안수와 슈퍼주니어의 중국멤버인 조미가 함께 출현합니다. 영화 OST와 주걸륜이 부른 노래,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느낌이 살짝 다릅니다. 두 가지 버전을 비교하면서 감상해보세요.^^

▼ 주걸륜 버전

▲ 听见下雨的声音(비 오는 소리가 들려) - 周杰伦

▼ 영화 OST 버전 

▲ 听见下雨的声音(비 오는 소리가 들려) - 영화 OST 버전

중국 음악 추천6.
全世界的人都知道(전 세계 사람들이 다 알아) - 王俞勻

- 드라마 <악작극지문1> OST

이 노래는 첫 번째 소개한 <我多喜欢你你会知道>과 분위기가 비슷합니다. 짝사랑을 귀여우면서 약간 슬프게(?) 표현한 곡인데요. 짝사랑이 힘들다는 걸 다 알아도 나는 너를 계속 좋아하겠다는 내용의 가사로 실제 이 드라마의 여자 주인공의 마음과도 일치하는! 드라마와 너무 잘 맞는 곡입니다.

只要换你一次微笑,就算是作梦也会笑 
너의 미소를 볼 수만 있다면, 꿈이라 해도 웃을 수 있을 텐데
 
任何人不能阻止我对你的好 
누구도 나의 너에 대한 좋아함을 막을 수 없어

제 인생 드라마인 <악작극지문> OST 全世界的人都知道(전 세계 사람들이 다 알아)’. 우울할 때 들으면 기분이 풀린답니다!

▲ 全世界的人都知道(전 세계 사람들이 다 알아) - 王俞勻

이 곡 외에도 매우 발랄하고 귀여운 노래, lala靠近一点点(조금 더 가까이)’도 추천합니다. :)

▲ 靠近一点点(조금 더 가까이) - lala

중국 음악 추천7.
还想听你的故事(그래도 너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 谢春花

이 노래는 남녀가 듀엣으로 부르는 곡인데요. 가사는 서정적이고 멜로디는 잔잔하면서 매우 세련된 곡입니다. 곡을 들어보면, 제가 세련된이라고 표현한 이유를 아실 겁니다!
 
95년생인 谢春花(사춘화)’는 개성 있는 인디밴드의 느낌이 나는 가수입니다.

▲ 还想听你的故事(그래도 너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 谢春花

중국 음악 추천8.
你是我最愚蠢的一次浪漫(너는 나의 가장 우둔했던 한 번의 낭만이야) - 房东的猫

네가 나에게 낭만이었지만, 가장 우둔했던 낭만이라는 표현. 제목부터 신선하죠? ‘房东的猫(방동적묘)’은 여자 2명으로 이루어진 팀입니다, 가수나 노래 스타일이 우리나라의 볼빤간 사춘기와 비슷한데요. 이 곡도 굉장히 신선하고 세련된 곡입니다.

▲ 你是我最愚蠢的一次浪漫(너는 나의 가장 우둔했던 한 번의 낭만이야) - 房东的猫

같은 가수의 살짝 다른 느낌의 곡인 斑马班马(얼룩말, 얼룩말). 你是我最愚蠢的一次浪漫(너는 나의 가장 우둔했던 한 번의 낭만이야)가 산뜻 발랄한 노래라면 이 곡은 조금은 가라앉는, 담담한 슬픔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 斑马,班马(얼룩말, 얼룩말) - 房东的猫

 중국 음악 추천9.
那些年(그 시절) - 胡夏

이 곡은 지난 기사에서 소개한 대만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OST인데요. 가사가 예쁘고 멜로디도 너무 좋아서 매년 중국어 수업시간에 가르치고 있는 곡입니다.

好想再回到那些年的时光 
그 때 그 시절로 다시 돌아가고 싶어 
 
回到教室座位前后故意讨你温柔的骂 
교실에서 앞 뒤로 앉아 일부러 너의 부드러운 잔소리를 불러일으키던 때로 돌아가고 싶어
 
谁与谁坐他又爱著她 
누구든 그녀와 앉으면 그는 그녀를 사랑하게 될 거야

학창시절의 풋풋한 사랑에 대한 감정이 담긴 곡인데요. 남자 가수의 담담한 목소리와 가사가 잘 어울린답니다.

▲ 那些年(그 시절) - 胡夏

지금까지 중국 음악 9곡을 소개했는데요. 추천한 중국 음악을 들으며 얼마 남지 않은 방학을 잘 마무리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