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개인/경상여행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배디링 2018. 4. 22. 15:04

http://twophones.tistory.com/226?category=973676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여행코스 꼭 가봐야할곳)

1. 문경 철로자전거


20여 년 전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가 이젠 관광 자원으로 변모하여 전국 최초로 철로 위를 달리는 문경 철로 자전거로 태어났다. 문경이 광산업으로 활발했던 시절에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를 이용하여 관광 자원으로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철로자전거이다. 문경 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 주변에 있으며, 영강변을 따라 이어지는 철로 위에서 주변의 산세와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운치를 느낄 수 있다.


경북 문경시 마성면 진남1길 155



2. 문경 짚라인



짚라인코리아(주)는 수년간의 해외 현지조사를 바탕으로 전문 엔지니어의 철저한 감수와 설계하에 경상북도 문경에 위치한 불정자연휴양림에 짚라인 코스를 설치하였다.

계절이나 기후에 구애받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도시 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신개념의 에코 어드벤처프로그램이다.


경북 문경시 불정동 336-3



 

3. 불정자연휴양림


경북 문경의 불정자연휴양림은 재악산자락 수정봉(487m)과 조봉(671m) 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경북도내 자연휴양림 중 가장 큰 규모다. 

휴양림까지 들어오는 벚꽃 가로수길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손꼽힌다. 울창한 숲은 3~12월 사이에 무료로 숲해설을 들을 수 있고, 삼림욕을 즐기기에 적당하다. 수정봉에서 흘러내리는 깨끗한 계곡물을 정비해 만든 물놀이장은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인기다. 


경북 문경시 불정동 산71-1




4. 문경 석탄박물관


경상북도 문경시에 있는 석탄박물관은 1999년 5월 20일에 개관한 곳이다. 과거 활발한 석탄산업을 이끌었던 문경시는 석탄의 역할과 그 역사적 사실들을 모아 전시, 보존하여 훗날 역사 교육의 학습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곳을 만들었다.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



 


5. 문경새재도립공원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문경새재도립공원은 조선 초기에 백두대간 조령산 마루를 넘는 험한 고개를 조령로로 개척하고, 임진왜란 이후 조령관 등 3개의 관문을 설치해 국방의 요새로 삼은 곳이다. 제1관문인 주흘관에서 제3관문인 조령관까지 약 6.5km의 완만한 길이 있으며 맨발로 산책하기 좋도록 잘 정비돼 있고, 발 씻는 곳도 마련돼 있다.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6.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경북 문경에 있는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넓고 시원한 계곡을 품고 있는 곳이다. 대야산과 둔덕산 자락에 위치해 쾌적한 산림휴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친 심신 회복을 위해 더없이 좋은 곳으로 사계절 내내 인기가 높다.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완장리 산65-1



 


7.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문경새재 도립공원에 있는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은 한국방송공사에서 고려 시대 배경을 가진 사극을 촬영하기 위해 만든 곳이다. 2000년 당시 65,755㎡의 부지에 왕궁 2동, 기와집 42동, 초가 40동, 기타 13동으로 세운 국내 최대 규모의 사극 세트장이다.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1037



8. 고모산성



고모산성은 문경시 마성면 고모산에 있는 포곡식 산성이다. 2세기 말에 축조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국시대에는 고구려, 신라, 백제가 치열하게 맞서던 장소였으며, 임진왜란 때 왜군이 이곳의 규모를 보고 놀라 성안이 비었음에도 진군을 주저했다는 일화가 내려오고 있다. 또한, 주변 산세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경북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9. 대야산 용추계곡


경상북도의 문경팔경 중 으뜸으로 꼽히는 대야산 용추계곡은 깎아지른 바위봉우리와 다양한 형상의 기암괴석으로 둘러싸인 산자락에 있다. 특히 2단으로 이루어진 용추폭포는 장관으로 이름난 명소이다.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완장리




10. 진남교반


진남교반은 기암괴석과 가파른 층암절벽이 이어지고, 강 위로 철교·구교·신교 등 3개의 교량이 자연과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뽐내는 곳이다. 경북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경북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