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거리<생활>/자동차

코반 마스터 캠핑카

배디링 2019. 11. 1. 12:31

고급스러운 스타일에 탁 트인 공간까지, 코반 마스터

김재민 입력 2019.10.30 18:05 수정 2019.10.31 17:03 댓글 17

                                   

급변하는 국내 RV 시장의 중심에는 르노 마스터가 있다. 지금까지 견고한 성처럼 자리를 지키고 있는 1톤 화물트럭 기반의 캠핑카에 대한 수요도 그렇지만,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밴라이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또 다른 RV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4종의 마스터 기반의 캠퍼밴은 다양한 내외부 사양으로 시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델들이다.

두번째로 시원한 내부 개방감과 최적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코반 캠핑카의 코반 마스터 모델이다.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5,970만원이다.

코반마스터의 외부는 다른 경쟁 모델과 마찬가지로 캠퍼밴의 특성인 차체 그대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르노 마스터의 간결하고 단정한 외형이 매력적이다.

코반캠핑카에서는 이러한 르노 마스터의 특징에 창을 더하는 아이디어로 내부 편의성을 높였다.

코반캠핑카에서는 이러한 르노 마스터의 특징에 창을 더하는 아이디어로 내부 편의성을 높였다.

슬라이딩 도어와 측후방의 침실 전용 창, 그리고 테일게이트에 창을 설치해 쾌적한 내부 환경을 제공한다. 유러비전사의 라운딩 도어를 적용해 차체 면과의 높은 일체감을 뽐낸다.

특히, 슬라이딩 도어의 창과 측후방 창과의 중첩 현상이 발생함에도 내부에서의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과감히 슬라이딩 창을 설치한 것은 소비자를 위한 배려로 생각된다.

코반마스터의 가장 큰 장점은 외부가 아닌 내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기존 RV 시장에서의 마스터 모델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거의 대부분의 편의 시설을 제한된 공간에 설치하는 코반캠핑카의 코반CC에디션, 아리아모빌의 주메이라, 더카라반의월든, 은하모빌의 유로마스터와 같은 모델이다. 모든 편의시설을 확보하는 장점이 있지만, 불편한 사용 동선을 피할 수 없는 단점이다.

은하모빌 유로마스터 모델 내부

두 번째는 소개하는 특정 편의시설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반영한 코반캠핑카의 코반마스터나 위드원모터스의 다비드와 같은 모델이다. 고정형 평상과 거실 공간 중심으로 평면 구성을 반영해 내부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장점은 있지만, 상대적으로 낮아진 평상 반영으로 인한 수납 공간의 축소는 단점으로 꼽힌다.

위드원모터스 다비드 럭셔리 모델 내부

코반마스터 모델은 두번째에 해당하는 모델로 낮아진 평상과 소파, 그리고 테이블이 주력 편의 시설이다. 시원한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는 구조를 선택한 결과다.

고정 평상은 주메이라 모델보다 낮은 높이에 위치한다. 따라서 낮아진 높이는 훨씬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소파 착좌부의 높이까지 같아 사용 편의성은 더욱 편안해진다.

테이블은 이러한 구조 덕분에 1톤 화물트럭에 장착하는 크기의 큰 테이블을 장착할 수 있다. 유압 방식으로 높이고 낮출 수 있다.

소파는 코반마스터 모델이 가장 내세우는 장점이다. 경쟁 모델보다 너비가 넓은 벤치형 소파 2개가 제공됨에 따라 거실 공간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테이블과의 사이 공간도 충분해 남성의 허벅지가 끼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고 평상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테이블을 낮추고 소파의 착좌부를 테이블 위로 두면, 침상과 함께 연계된 크기카 큰 침대로 변형이 가능하다. 성인 남성 3명이 사용할 수 있는 침대를 확보할 수 있다. 어린이 2명을 포함한 4인이 사용해도 충분한 공간이다.

코반마스터 모델은 시판하고 있는 마스터 캠퍼밴중 사용 편의성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

대신 화장실 공간은 경쟁 모델 대비 조금 작은 편이다. 이동식 변기를 사용하고, 내부에는 샤워기, 수전, 세면대, 거울 등이 제공된다.

주방은 냉장고, 수전과 싱크볼, 상부 전자레인지로 구성된다. 상부에 전자레인지를 매립 방식으로 장착했다.

빼놓을 수 없는 장치는 슬라이딩 도어에 별도로 개방할 수 있는 전용 레버를 장착한 것이다. 순정 개방 레버는 주방과의 간섭으로 사용이 불편한 단점이 있다. 그래서 코반캠핑카에서는 보다 쉬운 개방을 위해 슬라이딩 중앙부에 별도로 제작한 개방 레버를 설치해 사용에 따른 불편은 개선했다.

코반마스터 모델의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딥사이클 배터리 200Ah, 주행충전기, 한전충전기, 태양광충전시스템 200W(MPPT 컨트롤러), 220V 소켓, 12V 소켓, 외부 전기 인입구, 친환경 하드코팅 가구(안티스크래치), 1인 고정형침대, 가변형침대, 방오/방염 아쿠아클린 패브릭 소재, 80L DC냉장고, 16L 전자레인지, LG 24" TV, 맥스팬 360x360 무선환풍기, 에버스패커 D2 무시동히터, 70L PE 청수탱크, 70L 오수탱크, Whale 압력펌프, 광각 와이드후방카메라, 상시작동 7인치 모니터, 고급데칼

내부 및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면 좋다.

구입은 코반캠핑카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태그


'관심거리<생활>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획기적인 공간 - 나인캠핑카 마스터 팝  (0) 2019.12.01
마스터 캠핑카  (0) 2019.11.12
자동차 수명을 단축시키는 습관  (0) 2019.10.01
제우스 캠핑카 630   (0) 2019.10.01
캠핑카 관련   (0) 2019.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