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자료

운남여행 미치다 그-을

배디링 2019. 11. 12. 16:49

https://blog.naver.com/amyquan/221552214141


아니 여기가 중국이라고 하면 믿을 사람…? (ft. 운남성)

여자친구와 함께 다녀온 인생여행지가 된 7박8일 중국 운남성 여행
 

그리고 꼭 말해주고 싶었던 운남성의 매력 4가지(+@)+정보 총정리!

...

[1] 스위스 뺨치는 대자연!
-> 이렇게 멋진 대자연이 중국에 있을 줄 꿈에도 몰랐어요. 운남성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 ‘리장’에 가시면 옥룡설산에 꼭 가보세요. 차량을 타고 옥룡설산으로 다가갈 때 처음 마주하는 웅장한 그 모습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어요. 케이블 카를 타고 정상 가까이 등반도 할 수 있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람월곡이었어요. 만년설에서 흘러 내려온 빙하수가 만든 호수였는데,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를 연상케 하는 푸른 물빛은 물론, 그 물속에 비치는 데칼코마니 옥룡설산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옥룡설산의 매력포인트인 인상여강도 꼭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너무 감동적이어서 보다가 몇 번 울컥했는 지 모를 정도였습니다. 장예모 감독이 연출하고 총 출연자가 350여명 이상으로 스케일이 장난 아닙니다. 저희는 이 옥룡설산 케이블카+람월곡+인상여강을 하루 동안 둘러보는 투어를 트립닷컴에서 예약했어요. 보통 현지에서 많이 예약하시는데, 그렇게 되면 투어 인원들이 많아져서 정신이 없다는 후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가격이 좀 있더라도 프라이빗 차량이 제공되는 투어를 이용해서 좀 더 여유롭게 다닐 수 있었답니다.

그 외에도 호도협 트래킹 중에도 정말 어마무시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데요. 세계 4대 트레킹코스 중 한 곳으로도 뽑히고 신서유기2에도 나왔을 정도로 엄청 유명한 곳이에요. 트래킹중 발 내딛는 곳 마다 탄성이 나올 정도로 웅장한 협곡 뿐만 아니라, 옆으로 계속 보이는 옥룡설산은 정말 멋있어요. 트래킹을 어려워했던 여자친구가 호도협에서 1박2일 트래킹 한 이후 운남성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곳을 ‘호도협’으로 뽑을 정도로 멋진 경험이었답니다!

[2] 인스타 감성 충만한 분위기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티브가 된 도시 중 하나가 리장이라고 하시면 믿으시겠어요? 그런데 보통 어떤 여행지가 뭐의 모티브라 해서 기대하고 갔다가 실망할 때가 많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기대 이상이었어요. 특히 사람들이 많은 관광지를 조금만 벗어나면 정말 치히로가 된 기분이 들 정도로 영화 속 한 장면 같았고, 물가 저렴한 레스토랑과 분위기 좋은 카페 그리고 동양의 베니스라 불려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운하까지. 정말 눈길을 돌릴 때 마다 사진 찍어 바로 인스타에 올리고 싶은 스팟들이 너무 많아 걷는 한걸음 한걸음이 행복 그 자체였답니다. 리장이 너무 번화하다고 느끼신다면, 근처의 수허고성도 추천 드립니다. 리장에서 택시 타면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는데, 리장고성의 축소판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아요. 리장고성 못지 않게 볼거리도 많고 사람도 적었는데, 개인적으로 수호고성의 분위기가 더 좋았어요!

[3] 4계절이라는 봄이라는 온화한 날씨
-> 운남성은 평균 해발이 2,000m 이상이라 날씨 변화가 좀 있지만, 365일 봄 정취를 느낄 수 있다고 하여 여행 준비 때부터 가장 기대했던 부분이에요! 여행 이후 기대 이상으로 만족했고 날씨 때문에 행복하다는 말을 진짜 많이 했어요. 물론 계절에 따라 일정 부분 덥고 추운 것도 있겠지만, 대체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날씨라고해요! 우기만 피한다면 만족하실 거라 생각해요! 보통 우기는 5~10월인데 비가 집중적으로 오는 시기는 7~8월이라고 합니다. 두꺼운 패딩 같은 것을 챙길 필요는 없지만 때에 따라 일교차가 심한 것을 대비하여 간단한 외투는 필수에요!

[4] 너무나도 친절했던 운남성 사람들
-> 사실 중국여행 전에는 편견이 있었는데, 운남성 여행하면서 만났던 대부분 사람들이 정말 친절 하셨어요! 특히 기억에 남는 분은 차마객잔 사장님이에요. 객잔에서 머무는 날 여자친구 생일었는데 산속이라 케이크를 준비 못해 초코파이에 양초 꽂고 있었거든요. 근데 그 모습을 보더니 사장님이 케이크 직접 만들어 주시겠다고 해서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주셨고 아주 멋진 생일을 보냈답니다. 또한, 중국어가 통하지 않아 답답할 수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환대해주시던 리장고성의 주민분들이 아직도 기억납니다!

그 외에도 운남성에 가야할 이유는 정말 많아요! 쿤밍에서 먹은 꿔바로우, 리장에서 먹은 갈비 훠궈, 수허고성의 훠궈, 나시족 전통음식 등 중국 음식에 환장하는 저희에게 너무 좋은 여행지였어요. 특히, 물가가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어요. 그래서 대식가인 저희가 아무리 많이 시켜도 2만원 넘기 힘들었고! 보통 좋은 컨디션의 호텔이 3만원 대 뷰가 환상인 객잔은 7만원 정도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여행하실 예비 여행자 분들을 위해 꿀팁 몇가지와 대략적인 여행 경비/일정 등을 알려드릴게요

[1] 샹그릴라 – 호도협 – 리장 – 쿤밍 일정으로 추천해요!
저희는 인천 -> 쿤밍 직항 비행기를 탔고 쿤밍에서 다시 국내선으로 샹그릴라 이동했습니다. 샹그릴라 1박 후 버스로 호도협 이동&도착해서 바로 빵차(현지인들이 운행하는 일종의 택시)로 차마객잔으로 이동했습니다(체력 비축을 위해). 그리고 다음날은 트레킹해서 티나 게스트하우스까지 이동했고, 그 다음 리장으로 버스 이동하여 리장 2박 후 야간열차 타고 쿤밍으로 돌아와 여행을 마무리하는 일정이었어요.

지금 설명 드린 일정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리장에서 봤던 인상여강 때문이에요. 인상여강의 주요 내용은 나시족이 차마고도를 오가는 삶의 애환을 담은 공연인데, 차마고도가 샹그릴라 -> 호도협 -> 리장으로 이동했던 저희 일정과 일치했고, 여행했던 그 추억과 인상여강 스토리가 연결되어 더 몰입할 수 있었거든요! 시간의 여유가 더 있으시면 저희가 못간 따리까지 여행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2] 중국 운남성, 아니 중국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꼭 트립닷컴!
중국 첫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호텔, 기차표, 투어 예약이었어요. 중국에서는 구글지도 이용이 어려워 고덕 지도를 써야하고, 우버나 그랩이 없어서 디디츄싱을 이용하고는 해요. 하지만 대부분의 어플이 중국어로만 서비스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모두에게 편하다고 얘기하긴 어려운 것 같아요. 그런데 트립닷컴은 호텔, 항공 예약 뿐만 아니라 한국어로 중국 현지 기차표까지 예약이 가능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한 앱이였습니다. 특히, 숙소를 예약할 때 선택의 폭이 넓었고 최근 오픈한 액티비티 서비스를 통해 리장 필수코스인 옥룡설산-람월곡-인상여강 까지 예약을 했는데 픽업서비스까지 제공되는 프라이빗 투어더라구요. 저는 이번 운남성 여행갈 때 항공권 예약부터, 리장-쿤밍 야간기차, 각 도시의 숙소, 리장 투어까지 모~~~두 이용했습니다. 특히 예약한 숙소, 교통, 투어가 시간 순서대로 일정표로 만들어져서 알림까지 오는 My트립 기능이 최고였어요. 중국어가 안되더라도 택시 기사님께 바로 보여줄 수 있는 지도, 중국어 주소 카드 기능까지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3] 샹그릴라를 가시는 분들을 위한 고산병 대처팁!
마지막으로 이 지역이 고도가 높은 곳이다 보니 고산병이 올 가능성이 있어요! 근데 심하신 분들은 여행이 불가할 정도니 꼭 예방약을 드세요! 저희는 아세타졸아마이드 챙겨가서 미리미리 먹어서 그런지,. 아니면 운이 좋았는지ㅎ 고산병이 전혀 느끼지 않았답니다! 산소통을 곳곳에서 판매하긴 하는데 너무 비싸서 왠만하면 고산병약을 꼭 챙겨가시길 강추 드립니다!

[4] 직접 다녀온 중국 운남성 7박8일 일정&경비
1) 일정 : 1일차(인천-쿤밍, 쿤밍 숙박) -> 2일차(쿤밍 원모토림 데이투어) -> 3일차(쿤밍-샹그릴라 국내선, 샹그릴라 투어&숙박) -> 4일차(샹그릴라-호도협, 차마객잔 숙박) -> 5일차(호도협-리장, 수호고성 숙박), -> 6일차 (리장, 수호고성 숙박) -> 7일차 (리장 데이투어, 야간기차) -> 8일차 (아침 쿤밍 도착, 쿤밍 숙박), 9일차 귀국
2) 교통(전부 트립닷컴 통해 예약) 비용 : 인천-쿤밍(중국동방항공) 왕복 1인당 53만원 / 쿤밍-샹그릴라(중국동방항공) 편도 1인당 13만원 / 리장-쿤밍 야간기차 (딱딱한침대) 편도 2.5만원
3) 숙박(전부 트립닷컴 통해 예약) 비용 : 총 1인당 27만원
- 쿤밍(첫날) : 지 조이풀 호텔 / 쿤밍(마지막날) : 페어리 랜드 호텔
- 샹그릴라 : 시앙서리 포광 치푸 부티크 인
- 호도협 : 차마객잔
- 리장(수호고성) : 티엔춘 인 리장 슈허 지점
4) 투어
- 원모토림 : 현지투어사 이용 1인당 10만원씩
- 옥룡설산&람월곡&인상여강 풀패키지 1인당 15만원씩 (트립닷컴 앱의 액티비티 통해 예약)
5) 유심 : 국내에서 구매하여 현지에서 바로 이용 (로밍보다 커버 지역 넓고, 더욱 저렴함. +페이스북이랑 인스타그램 잘 됨)
6) 기타 : 7박8일 동안 입장료만 1사람당 7만원 정도 소요될 정도로 입장료 가격 높은 편이지만 식비나 현지택시비 비용은 저렴한 편.

여러분 이번 여름&휴가 때 꼭 우~~~운남하세요:)

#다음주_수요일엔_영상총정리로_돌아옵니다!!!

By 여행에 미치다

더 보기
이미지: 사람 2명, 웃고 있음, 실외
이미지: 산, 하늘, 구름, 실외, 자연
이미지: 사람 2명, 산, 구름, 하늘, 실외, 자연
이미지: 사람 2명, 사람들이 서 있음, 실외
25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