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관련

[스크랩] 입학식 환영사

배디링 2013. 3. 2. 23:23

 

환  영  사

 

1학년 학생 여러분!

우리 학교에 입학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은 오늘부터 ○○초등학교 학생이 되었습니다.

 

교장 선생님은 어떤 어린이들이 우리 학교에 새로 입학하나 하고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니 모두 다 똑똑하고, 예쁜 모습을 하고 있어서 앞으로 학교생활을 잘 할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우리 학교의 선생님들은 아버지, 어머니처럼 여러분들을 사랑하고 돌보아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공부도 재미있게 가르쳐 주실 것입니다. 또 2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언니, 오빠들은 여러분들을 친동생처럼 돌보아 주고 같이 놀아줄 것입니다.

 

1학년 학생 여러분, 입학을 환영하면서 교장 선생님이 몇 가지 부탁을 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여러분 스스로 일찍 일어나고, 이 닦기, 세수하기, 옷 갈아입기, 가방 챙기기 등을 잘 해야겠습니다. 집에서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학교에 와서는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바랍니다.

 

1학년 학부모님!

자녀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제부터는 1학년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우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잘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6학년 학생 여러분!

1학년 동생들은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학교생활을 배우게 됩니다. 동생들이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돌보고, 타이르고, 가르쳐주기 바랍니다.

 

1학년 학생 여러분!

내당 동산에서 힘차게 꿈의 날개를 펴십시오.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하십시오. 하루하루가 즐거운 생활이 되도록 노력하십시오. 선생님과 언니, 오빠들이 여러분의 도우미가 되어 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입학을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3.2.)

출처 : 가로수가 있는 산책길
글쓴이 : 일체유심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