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관련

2학기 개학식 훈화

배디링 2016. 9. 26. 13:08

2017학년도 2학기 개학식 훈화

     하귀초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해 여름은 유난히 더웠습니다. 그런데, 오늘 우리 내당의 모든 학생들이 무더위를 이기고, 밝고 씩씩한 모습으로 등교하여 무척 반갑습니다. 여름방학 동안 부족한 공부를 보충하고, 가족과 함께 체험학습도 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날들을 보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2학기가 시작됩니다. 2학기는 1학기보다 학교생활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야겠습니다. 교과 공부는 물론이고, 언어문화 개선, 1인 1운동하기, 1인 1악기 연주하기 등 학교에서 특색 있게 추진하는 활동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10월 31일에는 하귀 예술제가 열립니다. 부모님과 친구들 앞에서 여러분들이 가진 재주와 솜씨를 마음껏 펼치기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자가 가진 꿈과 끼를 꾸준히 계발해야겠습니다.

 

  하귀초 어린이 여러분, 학교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 규칙을 잘 지키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것입니다. 욕설을 사용하지 말고 바른 말, 고운 말을 사용합시다. 친구를 괴롭히거나 따돌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친구의 좋은 점을 본받고, 친구가 힘들 때 도와주는 학생이 됩시다.

 

  그리고 학교와 학급을 위하여 봉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교실 정리 정돈하기, 운동장에서 쓰레기 줍기, 화장실 깨끗이 사용하기 등 여러분들의 힘으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 많이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남과 더불어 살면서 서로 돕고, 봉사하는 좋은 습관을 가지도록 힘써주기 바랍니다.

 

  하귀초 어린이 여러분, 우리 다 같이 힘을 합하여 지난 학기보다 더욱 더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2017.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