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 Diego 샌디에고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yone&logNo=130016768263
도시소개
샌디에고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남서부의 끝자락에 있는 도시로 단일도시로는 인구
125만의 미서부 제2의 도시이며 미국전체에서도 8번째로 큰도시 입니다,
인근의 칼스베드와 산마르코스 카운티를 포함한 지역은 290만의
인구로 미국에서 21번째로 커다란 광역 도시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날씨는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이며 일년내내 쾌창한 날씨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깔끔하게 정리된 주택들 단정한 다운타운의 모습등이 방문자로 하여금 신선함 공기를 마시는 느낌을 주는 도시입니다.
미국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도시이고 하이테크 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도시입니다. 샌디에고 파드레스를 비롯한 프로스포츠단도 많으며 문화와 관광의 도시로 인기가 아주높습니다.
다운타운을 벗어난 주택가도 미국에서 가장 정리가 잘되어 있는 도시이고 UC 샌디에고가 라호야에 있습니다.
다운타운 일대
샌디에고 다운타운은 샌디에고만을 둘러싸고 수많은 요트가 정박해있는 전원풍의 멋진 도시 입니다. 대부분의 미국의 대도시가 다운타운의 앞모습은 화려해도 뒷모습은 어둡고 지저분 하며 낮과 밤이 전혀 다른 곳으로 변하는데 반해 이 샌디에고의 다운타운은 잘 정돈된 아름다운 정원을 과 깨끗한 연못을 보는듯한 느낌을 주는 곳 입니다.
샌디에고만에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과 그곳에 정박된 수많은 요트들과 범선을 만나는 것으로 시작되는 다운타운의 모습은 미국 어느도시에서도 찾을 수 없는 운치와 낭만을 느낄수 있는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중심부의 모습입니다.
샌디에고의 관광지의 대부분은 이 다운타운을 중심으로 차로 10-20분 거리에 밀집되어 있어서 여행을 위한 동선도 아주 좋습니다.
Horton Plaza 호튼 플라자 http://westfield.com/hortonplaza/
다운타운 중심가에 세워진 호튼프라지는 샌디에고의 최고의 쇼핑센터 입니다. 1985년 1억4만불을 들여 기존의 전통적 건축양식에서 벗어나 불규칙한 건물의 층수와 계단등 파격적인 건물 디자인과 함께 오픈을 하였습니다. 이런 건물의 모습들은 많은 사람을 끌어 모았고 첫해에 2500만명이 방문을 하는 커다란 성공을 거두며 샌디에고의 명물로 자리잡았습니다.
처음에는 이곳에는 4개의 백화점이 시작출발을 했으나 현재는 Macy's 와 Nordstrom.이외에 140개 점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레스토랑, 영화관, 호텔, 파머스 마켓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Gaslamp Quarter 가스램프 쿼터
샌디에고의 역사의 한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가스램프쿼터는 샌디에고의 중심이 올드타운에서 다운타운으로 변화되는 시기인 19세기말에 형성된 거리 입니다.
당시 개스램프가 많았던 거리여서 캐스램프 쿼터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아직도 그당시의 건물과 간판등 역사적인 건물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100개의 식당과 100여개 상점들에서는 골동품과 기념품등을 판매하며 새롭게 벽돌로 포장된 도로와 옛날식의 개스램프 가로등은 오래된 정취에 클래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Time In A Bottle"의 가수 짐 크로스가 운영하는 1984년부터 시작한 짐크로스 레스토랑을 만날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역사적인 건물들을 걸어서
돌아보는 거리 투어 도 있습니다.
Old Town 올드 타운 http://www.oldtownsandiego.org/
올드타운은
캘리포니아에 최초로 스페인사람들이 정착한 곳으로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 입니다. 1821년부터 도시가 건설이 되었고 19세말 현재의
다운타운로 도시중심이 옮겨질때까지 샌디에고의 중심지 역할을 하던 곳입니다.
이곳에 최초로 들어온 사람들은 스페인군인들 이었습니다. 1769년 스페인 군인들은 샌디에고 강 계곡을 내려다보는 프레시디오 언덕에 요새를 구축하고 주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곳에는 아직까지도 오래된 역사적가치가 있는 건물들이 남아 있고 일부의 건물들은 보수되거나 재건축되어 있습니다.
특히 1830년대의 푸에블로 데 샌디에고(Pueblo de San Diego)에는 40여채의 오두막과 몇 채의 벽돌 저택이 있습니다. 샌디에고의 첫번째 신문사 건물 대장간등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캘리포니아 최초의 2층 벽돌건물인 웨이리 하우스와 최초의 공립학교등을 볼수 있습니다.그리고 샌디에이고에서 가장 오래된 집인 Le Casa de Carrillo가 올드 타운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이 지역은 120여개의 상점에서 각종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고 레스토랑과 복원된 건물들이 어울어진 보행자의 천국입니다. 나무 그늘사이로 관광객이 산책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중앙광장에 위치한 바자르 델 문도(Bazzar del Mundo)는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음식점과 멕시코 공예품점 등이 있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매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에 가이드가 안내하는 투어도 있습니다.
Balboa Park 발보아 공원 http://www.balboapark.org/
샌디에고 다운타운의 북동쪽에 자리잡은 발로아 공원 은 최초로 태평양을 발견한 스페인 탐험가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것으로 1868년부터 공원의 역사는 시작되며 1910년 부터 주립공원이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워싱턴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박물관이 모여있는 곳으로 공원자체의 수려한 아름다움은 물론 다양한 주제의 박물관, 미술관, 극장 등 갖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총면적인 1200에이커로 많은 어트랙션을 가지고 있으며 가까이에 두개의 골프장도 공원의 일부로 포함됩니다.
이곳에는 20여개의 각종 박물관과 10개의 정원과 각종 극장와 공연장, 레크리에이션 에리어 등이 함깨있으며 샌디에고 동물원도 이 발보아 파크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세밀하게 살핀다면 이곳 하나만으로 하루에 돌아 보기 어렵습니다.
공원내에 자리잡고 있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의 건물들은 스페인 식민지 스타일과 고딕, 무어, 바로크, 로코코 등 다양한 영향을 받은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60피트 높이로 솟아오르는 분수대에는 여름이면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그리고 발보아 공원은 아름드리 나무와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선사하는 정원도 유명하여 많은 이들이 즐겨찾는 곳 입니다. 공원 내에는 무료셔틀이 다니고 이벤트도 많습니다.
Natural History Museum
1층은 인디언과 남미의 토기, 무덤, 집터, 그리고 대형 비석을 전시해 놓았으며, 2층은 오스트랄로피테쿠스로부터 현생 인류의 조상까지 실물화한 모형을 사실적으로 만들어 전시해 두고 있습니다. 매월 셋째 주 화요일은 무료입니다.
Museum of Photography
Art
센디에고 사진 미술관은 미국 내에서도 몇개 없는 사진을 전문으로 전시하는 박물관입니다. 이곳에서는 인간의
표정과 대자연, 보도사진까지 다양한 예술사진들을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다.
San Diego Museum of Art 미술사 박물관 http://www.sdmart.org/
이 샌디에고 San Diego Museum of Art는 1926년에 개장을 하였습니다.
이 미술관에는 뛰어난 유럽회화, 미국 풍경화 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회화도 감상해 볼 수 있는 미술관입니다. 이곳의 소장품은 동양 미술에서부터 금세기의 것까지 양과 질 양쪽에서 모두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렘브란트, 루벤스, 피카소, 마네, 모네 등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Timkin Museum of Art
1965년 세워진 네모진 건물에 자리잡았는데 렘브란트, 루벤스, 엘 그레코, 세잔, 피사로 등의 그림과 매우 훌륭한 러시아 성상들을 갖추고 있어 규모는 작지만 뛰어난 미술관입니다. 관람료는 무료 입니다.
Reuben H. Fleet Space Theatre
and Science
Center
1973년 만들어진 스페이스 극장은 돔형태의 천막 스크린과 152개의 대형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는 세계최초의 거대한 아이맥스 극장입니다. 이곳에서는 일반 극장의 10배 크기의 돔스크린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1시간가량 화산과 폭포 야생동물등의 자연환경과 우주공간 등의 영상 필름을 상영합니다.
같은 건물의 사이언스 센터는 93,505 SF 면적에서 과학지식을 눈으로 보고 직접 작동해야 하고 실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들과 갤러리들이 많아서 아이들에게 교육적 효과과 함께 즐거움을 주는 인기있는 곳입니다.
San Diego Zoo 샌디에고 동물원 http://www.sandiegozoo.org/
1915년 설립되었으며 샌디에이고 동물학회에서 운영을 합니다. 이 샌디에고 동물원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800여종의
4000여마리의 동물이 수용되어 있는 세계 최고의 동물원이며 영화 쥬라기 공원에서도 공룡을 이곳으로 옮겨 옵니다.
동물원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을 버스와 곤돌라 리프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100에이커의 면적에 험준한 협곡으로 분리된 높은 메사(mesa) 한복판에 있는 발보아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형은
메사에서 유제류(有蹄類)들을 방목하고, 협곡에 있는 방책(方柵) 없는 동굴에 육식동물을 가둘 수 있어서 동물원으로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이 동물원의 주목할 만한 또다른 특징은 주위 경관 입니다. 아열대지역으로 기후가 온후하여 난방시설이 필요치 않으며, 2,500종(種)
이상의 야자나무나 유칼립투스 등 각종 열대식물을 포함한 외래 식물들을 기르고 있어 공기가 좋을 뿐 아니라 다양한 동물들에게 천연의 먹이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갈라파고스황소거북,피그미침팬지,긴코원숭이,코알라,인도코뿔소,오카피,다스마니아데빌,나무늘보,보노보,봉고영양및 각종
극락조,피지구아나 등 진귀한 동물을 수용하고 있고 긴코원숭이는 사육으로서는 이곳에서 처음으로 번식하였다고 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를
제외하고는 유일하게 코알라 군집을 사육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코알라가 잘 번성하는 이유는 이들의 유일한 먹이인 유카리나무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이 동물원에는 오랑우탄과 아라비아영양의 혈통대장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넓고 큰 어린이 동물원, 열대식물을 배치한 옥외조사, 파층류의 세계적
수집, 코알라의 숲 외에 원내 버스와 움직이는 보도(步道) 등 편리한 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해안도로
LA JOLLA 라호야 http://www.lajolla.com/
샌디에고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라호야는 샌디에이고 다운타운에서 북쪽으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 합니다. 미션베이부터 해안도로를 따라 올라가면서 여러가지 풍물과 함께 이곳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라호야는 오랫동안 파도에 의해 침식된 바닷가의 절벽인 라호야 협곡이 눈에 띄는 볼거리이며 태평양의 석양과 해변의 수십마리의 물개들이 노는 모습등 관광객의 사랑을 받는 곳 입니다. 특히 5번 프리웨이 북쪽에 위치한 Torrey Pines City Park에는 해안절벽과 6000그루의 자생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중심가인 시사이드 빌리지에는 고급 레스토랑, 부띠끄 갤러리 호텔등이 늘어서 있으며 해안을 끼고 있는 수많은 주택가와 솔대드 마운트의 주택가들은 샌디에고는 물론 미서부에서 가장 비싼 주택지 중의 하나입니다.
라호야는 또 해양연구센터로서도 많이 알려져 있고 해변에서는
윈드서핑과 해수욕을 즐길 수 있으며 라호야 협곡의 Underwater Park는 다이버들에게 아주 인기가 있는곳 입니다.. 부근에는
UC샌디에이고, 라호야미술관, 솔대드 마운트,팔로마천문대 등이 있습니다.
Mount Soledad 마운트 솔대드
세계 각지의 전쟁에서 사망한 미군들의 위령탑이 있는 라호야 지역에 위치한 그리 높지 않은 산입니다. 그러나 이곳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샌디에고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샌디에고 전체를 통틀어 가장 경치가 좋은 곳으로 밤의 야경도 아주 아름다운 곳입니다. 솔대드 산을 오르 내리면서 보는 라호야의 수백만불 짜리의 고급주택을 볼수도 있습니다.
MISSION BAY PARK 미션 베이 파크 web site
씨월드를 둘러싸고 있는 미션 베이 파크는 동쪽으로는 씨월드와 서쪽으로는 미션베이비치를 사이에 두고 읶는 세계최대의 해양레저파크입니다. 바닷물로 만든 인공적으로 조성해 놓은 백사장과 석호와 샌디에고만과의 조화아 아주 일품인 곳입니다.
미션베이파크는 샌디에고 공항 북쪽에 고급주택가와 어울어진 세계최대 수준의 해양레저공원으로서. 샌디에고 최대의 리조트 관광지구입니다. 요트, 보트, 수상스키, 낚시, 해수욕 등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프코스, 사이클링 전용도로, 조깅코스도 있습니다. 호텔과 모텔도 많아 숙박시설이 잘 되있있고 이일대는 극장과 100개가 넘는 상가가 있는 쇼핑센터와 간단한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Sea world 씨월드 http://4adventure.com/SWC/default.aspx
플리로다,샌안토니오에도 있는세계의 해양 생물을 한 곳에 모아놓은 세계 최대의 수족관이며 테마파크입니다.
1964년 몇마리의 돌고래로 시작을 한 씨월드는 4개의 수족관과 20여개의 전시관이 있으며 특히 이곳에서 벌어지는 최고의 어트래션은 거대한 살인 돌고래 Orcas의 공연인 새뮤쇼입니다. 공연시간이 되면 반원형의 거대한 공연장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가득 채웁니다. 이새뮤쇼 하나만으로도 씨월드에 온것이 아깝지 않을 만큼 어떠한 해양오락보다 즐겁고 재미있으며 신기 하기 까지 합니다.
씨월드의 곳곳에는 각종 수족관에는 수많은 해양동물들이 전시되어 있고 홍학 갈매기등 여러종의 새들도 함께 볼수가 있습니다.
샌디에고만을 이동하는 케이블카을 타면 미션베이파크와 샌디에고 만의 아름다운 요트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며 스카이 타워에 올라가면 샌디에고 다운타운 일대와 샌프란시스코만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Point Loma http://www.nps.gov/archive/cabr/lighthouse.html
포인트 로마는1542년 포루투갈의 탐험가인 Juan Rodriguez Cabrillo가 처음으로 상륙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이곳은 반도의 끝으로 태평양을 조망하기가 좋고 주면 일대는 카브리요국립공원(Cabrillo National Monument)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하이킹을 즐기기에도 좋고 거주지로서도 아주 사랑받는 곳입니다. 현재 미해군기지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12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 포인트로마에서는 고래떼의 이동을 볼수 있습니다. 따뜻한 바다에서 번식을 위해 베링해를 출발한 1만여마리의 고래떼가 멕시코로 이동을 위해 샌디에고 해안가를 지나 갑니다 이 고래들은 번식을 한후 다시 샌디에고 해변가를 지나 북쪽으로 돌아갑니다. 야간이 되면 고래가 지나가는 것을 보기위해 유람선들이 이곳에 몰려들며 해변가에서 1~2Km 떨어진 곳에서도 이 광경을 볼수 있습니다.
고래떼를 바다에서 보기 위해서는 유람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유람선 다운타운 브로드웨이의 선착장에서 출발하며 3시간 가량이 소요됩니다.
Seaport Village 시포트 빌리지 http://www.spvillage.com/new.php
시포트 빌리지는 샌디에고만의 남쪽에 위치해있는 상점과 음식점이 몰려 있는 위락 단지 입니다. 수제품과 보석류 기념품을 파는
70여개의 상점과 갤리러, 식당등이 이곳에 몰려 있습니다. 빅토리안 스타일의 유럽풍 건물들과 전통 멕시칸 스타일의 건물들이 혼재 되어 상가를
이루고 있으며 유명한 레스토랑들이 몰려 있습니다. 상점마다 파는 기념품들이 볼만 합니다.
주말에는 이곳에서 각종공연도 열리며 요트가 정박된 모습들도 아주 아름답습니다. 이곳은 샌디에고 베이의 상쾌한 바람을 맞으면서 로맨틱한 건물과 해안의 요트를 바라보며 산책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USS Midway Museum 미드웨이 호 http://www.midway.org/
1943년 8월 27일 건조가 되어 1945년 3월 2차대전 막바지에 전쟁에 참여하여 베트남전등 반세기동안 전세계
대양을 지배했던 배수량 추억의 항공모함 미드웨이 호 입니다. 59,000톤의 무게. 296M 의 길이 최대시속 60km로 4000여명의 승조원과
전투기 및 공격기 등 80여대를 탑재할 수 있는 항공모함 합니다.
1991년 걸프전에 참가한 것을 마지막으로 1992년 46세로 퇴역한 이 역사적인 항공모함이 샌디에고만에서 박물관으로 변하여 전시관람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항공모함의 내부를 둘러 볼수 있으며. 갑판에는 각종 전투기와 헬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갑판아래의 격납고에는 비행시물레이션을 할수 있는 게임들이 있으며 미해군 항공기의 탈출용 좌석과 항공기 조정석과 전투용 헬기에 올라타볼수 있는 색다른 체험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15불입니다.
Coronado Island 코로나도섬 http://www.coronadovisitorcenter.com/
코로나도섬은 샌디에고만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 도시의 반은 미해군 기지로 이용되는 작은 도시입니다. 샌디아고 다운타운과는 5번 프리웨이선상으로 길고 높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샌디에고와 코로나도를 잊는 다리를 가로질러 드라이브를 하면서 보는 샌디에고 다운타운과 샌디에고 만의 모습은 정말 아름 답습니다.
코로나도의 명물은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빅토리아 스타일 유명한 호텔로 델 코로나도 입니다. 이 코로라도 호텔은 대통령들이 꼭 묵고 가는 호텔로 유명하며 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세트장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길게 뻗어있는 백사장을 가진 코로나도 비치는 캘리포니아 비치중에 가장 아름다운 곳중 하나입니다.모래가 아주 부드럽고 석양의 모습이 아주 멋진 곳입니다.
샌디에고
외곽지역
Legoland 레고랜드 http://www.legoland.com/california.htm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만들어진 장난감제조회사이자 블럭으로 유명한 레고의 어린이공원으로서 샌디에고다운타운에서 30분 가량 소요되는 Carlsbad라는 곳에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50여종의 각종 탈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어린이 전용 테마파크 입니다.
대부분의 놀이공원이 청소년과 어른들이 타고 즐길수 있는 어트랙션위주이지만 이곳에서는 10세 이하의 어린이들이 즐길수 있는 각종 놀이기구가 준비된 전문 어린이 테마파크입니다.
San Diego Wild Animal Park 샌디에고 야생동물원 web site
1972년 샌디에고 동물학회에서 샌디에고 동물원을 보완 하려는
의미에서 샌디에고 야생동물 공원(San Diego Wild Animal Park)을 만들었습니다. 샌디에고에서 북동쪽으로 48Km 정도 떨어진
SAN PASQUAL VALLEY에 있는 야생 동물 보호구역으로 1700에이커의 면적으로 샌디에고 동물원의 20배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로 연간
방문객이 200만명에 이르는 곳입니다.
260여종 3,500마리가 넘는 동물들이 광대한 초원에 자유롭게 방목하여 자라고 있는데 방문객들은 자연의 모습을 작은 기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로 상극 관계가 되는 동물들을 위해 구멍을 파서 분리해 놓았고 남아프리카를 제외하고는 가장 큰 흰코뿔소 무리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아라비아영양·애닥스영양·엘드사슴 등 멸종위기에 처해 있는 여러 종의 동물이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원의 위치가 샌디에고 다운타운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초원을 운행하는 기차와 동물들간의 거리가 너무 멀어 세밀하게 동물들을 볼수가 없습니다. 방목을 하다 보니 동물들이 나타나지 않으면 그냥 지나쳐야 하는 약점도 있습니다.
샌디에고 돌아보기
샌디에고는 대부분의 관광지가 다운타운 인근에 몰려 있기 때문에 동선을 정하기가 아주 편리 합니다.
2일의 일정이면 씨월드 방향의 하루와 발보아 파크를 중심으로 한 하루의 일정으로 바쁘게 돌아 볼수 있고 3일의 일정이라면 여유롭게 관광을 마칠수 있습니다..
2일 일정
1일 발보아파크,가스램프쿼터. 호튼플라자. 코로나도비치,미드웨이호.올드타운
첫날은 발보아파크먼저 돌아봅니다. 동물원을 보신다면 빨리돌면 6-7시간 정도면 다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원쪽으로 보시고 가스램프쿼터와 호튼플라자를 구경하시고 미드웨이호로 가서 미드웨이호를 구경합니다. 꼭 입장을 안하셔도 됩니다. 입장을 하여 둘러본다면 두시간 정도면 충분히 돌아 볼수 있습니다. 밖에서 구경을 하고 콜로나도 비치로 가셔셔 지도의 5번 지역으로 콜로나도 북쪽에 작은공원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운타운쪽의 경치가 아주 아름답습니다.
이곳을 보신후 콜로나도 비치의 델코로나도 호텔을 구경하고 해변 모래위를 밟아 본뒤 올드
타운으로 이동해서 저녁에 올드타운의 분위기를 느끼시면 됩니다.
시간이 없다고 생각되시면 가스램프쿼터나 호튼플라자를 생략해도
됩니다.
1 발보아 파크 2.가스램프쿼터 3.호튼플라자 4,미드웨이호 5.6 코로라도섬
2일 씨월드 포인트로마 미션베이 라호야
씨월드는 아침에 10시에 입장을 한다면 오후 3시 정도면 충분히 다 둘러 볼수 있습니다. 놀이공원이 아니라 관람위주의 해양공원이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단 한국의 에버랜드의 아마존탐험 같은 물위의 놀이기구가 많은 시간을 빼앗습니다. 그러나 평일이라면 그것도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씨월드를 구경한뒤 포인트로마로 가셔서 등대 구경을 하고 미션베이, 라호야 해변을 보고 가까이의 마운트 솔대드로 올라가서 샌디에고 전경을 보시고 다음목적지로 가시면 됩니다. 라호야에서 마운트 솔대드로 올라가고 내려가는 길에 보는 고급주택들의 겉모습도 구경거리 입니다.
1.씨월드 2.포인트로마 3.미션베이 4.라호야파크 5.마운트솔대드
3일 일정
1일 발보아 파크를 위주로 올드타운, 가스램프 쿼터, 호튼플라자, 리틀이태리
페코파크.마리나파크
등
2일 씨월드. 포인트로마,
미드웨이호, 콜로나도비치
3일 미션베이, 라호야, 솔대드마운틴, 샌디에고 야생동물원(or 레고랜드)
대부분의 동선은 2일 일정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3일쩨 샌디에고 야생동물원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해외연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여행 LA 샌디에고 샌프란 (0) | 2017.12.01 |
---|---|
샌디에고 올드타운 트롤리 투어 (0) | 2017.12.01 |
샌디에고 여행종함 (0) | 2017.11.26 |
미서부-샌디에고+LA (0) | 2017.11.26 |
미국서부여행/샌디에고=라호야비치+시포트 자전거 (0) | 2017.11.26 |